경제 > 경제일반

[알아봅시다]추석 고향길, 무상점검에 시승차까지…'이색서비스'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5-09-15 11:36:01  |  수정 2016-12-28 15:36:46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추석 명절이 다가왔다. 고향까지 먼 여정을 떠나야 한다. 자동차에 이상은 없는지 우리 아이 안전을 위한 유아용 카시트는 제대로 준비가 됐는지 등 챙겨야 할 것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본격적인 귀성길에 앞서 고향 가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추석 맞이 '이색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카시트 세탁제휴 서비스부터 자동차 무상점검, 귀경길 교통비 지원까지 다양한 혜택들을 함께 살펴보자.

 ◇장거리 이동 전, 카시트 세탁제휴 서비스  

 귀성길 막히는 차 안에서 운전하는 어른도 힘들지만, 장거리 여행이 익숙치 않은 유아들은 더 힘들다.

 장거리 여행 시 대부분의 유아는 유아용 카시트에 앉혀져 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과 휴가 이후에 맞는 추석 귀성길이기에 장거리 여행 전 반드시 카시트 세탁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큰 부피와 시트 탈부착이 번거로워 카시트 세탁을 어려워하는 부모들이 많다. 이럴때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다이치가 준비한 '카시트 세탁제휴 서비스'를 이용해보면 어떨까.

 다이치가 유모차 카시트 전문 세탁업체 워싱고릴라와 연계해 선보인 '카시트 세탁제휴 서비스'는 워싱고릴라가 기존 3만5000원에 제공하던 카시트 세탁을 2만5000원에 할인 제공한다.

 또 프리미엄 항균소독 서비스와 통풍이 뛰어난 부직포 카시트 포장 서비스도 다이치 카시트 사용 고객에게는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다이치 관계자는 "다이치 카시트 세탁제휴 서비스는 추석명절 장거리 운행을 앞두고 아이에게 안락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부모들에게 적격인 서비스"라고 전했다.

 ◇기나긴 귀성길,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는 어디서?

 추석 명절에 자가용으로 귀성길에 오를 예정이라면 출발 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포드코리아는 추석을 앞두고 오는 25일까지 포드와 링컨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포드 서비스센터를 예약 방문한 고객에게 무상점검을 비롯해 각종 오일류 무료 보충 서비스, 엔진오일 및 브레이크 패드·디스크 교환 시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포드가 아닌 차량도 무상점검을 받을 곳은 많다.

associate_pic
 서울시는 추석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자동차 무상점검에 나선다. 점검 장소는 강남구청 주차장과 신도림고가차도 앞 사거리 등 서울시내 22곳이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장거리 운행의 필수 점검 요소인 타이어 상태와 각종 오일, 냉각수 등을 점검받을 수 있으며 배터리와 에어컨 등도 점검해준다.

 ◇시승 이벤트를 통해 명절에 새차끌고 고향가자

 새로운 차량 구매를 고민 중이라면 쌍용자동차가 추석을 앞두고 준비한 자동차 시승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쌍용자동차는 오는 20일까지 뉴 파워(New Power) 렉스턴W, 코란도 투리스모, 코란도 C 등 유로6 라인업의 출시를 기념해 한가위 시승단을 모집한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유로6 모델인 ▲렉스턴 W(20대) ▲코란도 투리스모(20대) ▲티볼리(5대) ▲코란도 C(5대) 등 총 50대를 준비했다.

 온라인 추첨을 통해 선정된 시승단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유로6 라인을 체험할 수 있다. 한가위 시승단 이벤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중교통 이용해 고향 갈 경우 똑똑한 카드 사용해보자  

 추석을 맞아 고향으로 가는 교통비에 대한 부담을 느낀다면 롯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추석 귀향 교통비 지원 이벤트'를 이용해 보자.

 롯데카드는 7월 이용금액보다 50만원 추가 이용한 경우에 한해 철도, 고속버스, 여객선, 항공 등 교통과 주유 및 자동차정비 업종 이용시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 최대 2만원까지 지원키로 했다.

 여기에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롯데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카드 공식 홈페이지(www.lottecard.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카드도 '추석맞이 귀성길 고속버스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고속버스모바일 앱에서 KB국민카드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를 하면, 2천원 캐시백을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

 또 합산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10만원 캐시백(10명), 2등에게는 5만원 캐시백(50명), 3등에게는 1만원 캐시백(600명)을 제공한다.

 oj1001@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