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 뉴시스

지방 > 전북

[고창소식]군, 고창사회복지시설에 대형버스 전달 등

강명수 기자  |  smister@newsis.com
등록 2018-09-04 10:16:04
associate_pic4
【고창=뉴시스】 = 전북 고창군청 전경. (사진 = 뉴시스 DB) photo@newsis.com

【고창=뉴시스】강명수 기자 = ◇고창군, 고창사회복지시설에 대형버스 전달

 전북 고창군이 주민 복지 증진에 주력하고 있다.

 4일 고창군은 주민과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고창군사회복지시설에 대형버스를 전달했다.

 고창군은 이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이용편의와 복지 서비스 증진을 위해 기존 버스를 교체해 이날 전달했다.

 군은 버스 구입을 위해 1억9600여만의 예산을 투입했다.

 한편 고창군사회복지시설은 지난 2007년 개관한 이후 주민 건강 증진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제17회 고창농악경연대회, 8일 고창농악전수관서 개최

 전북 고창군은 ‘제17회 고창농악경연대회’가 오는 8일 고창농악전수관에서 열린다고 4일 밝혔다.

 고창농악경연대회는 고창군 14개 읍·면에서 출전한 15개 농악단이 경연을 펼친다.

 대회는 지난해 우승팀인 공음면 참나무정농악단의 우승기 반환으로 시작된다.

 또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27호 진주오광대를 올곧게 지켜오고 있는 진주오광대보존회를 초청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경상도 지역 전통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대상(고창군수상), 금상(고창군의장상), 함박웃음상(인기상), 한마음상(화합상), 얼씨구상(응원상), 춤사위상(율동상), 짜임새상(구성상) 등의 단체상과 개인상을 수여한다.

 1등인 대상 수상팀은 고창군을 대표하여 2019년도 전라북도 시·군 농악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가족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6일 고창문화의전당

 전북 고창군은 가족 뮤지컬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 공연을 오는 6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공연은 독일 작가 베르너 홀츠바르트의 동화 원작을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이다.

 공연은 작은 두더지의 매력이 느껴지고 받은 똥을 똥으로 되갚아준다는 귀여운 복수이야기로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과 특징을 잘 살려냈다.

 공연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언어유희 등 신나는 동작들로 구성돼 있다.

 공연예매는 고창문화의전당 홈페이지와 현장예매를 통해 가능하다.

 관람료는 일반 3000원, 학생 1500원(회원 20% 할인)이다.

 smister@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