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기중소기업센터, '7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

등록 2015.08.04 16:50:57수정 2016.12.28 15:24: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4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4층 창조실에서 '7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이 열렸다. 왼쪽부터 정재학 ㈜씨엔원 대표, 김장현 ㈜에스에이치테크놀로지 대표, 윤종일 경기중소기업센터 대표이사, 하외구 ㈜리큅 대표, 하영식 농업회사법인 ㈜청보 대표 등이다. 2015.08.04 (사진=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제공)  photo@newsis.com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소기업센터)는 4일 센터 본관 4층 창조실에서 '7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을 열었다.

 '자랑스러운 기업인賞'은 경기중소기업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가운데 ▲센터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기업(매출액 및 수출액 증가, 고용창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 ▲사회공헌에 앞장선 기업(일자리 창출, 취약계층 지원 등) ▲경기도의 위상을 강화한 기업 가운데 대상자를 선정해 수여한다.

 경기중소기업센터는 7월의 자랑스러운 기업인으로 총 4명을 선정했다. 정재학 ㈜씨엔원 대표, 김장현 ㈜에스에이치테크놀로지 대표, 하외구 ㈜리큅 대표, 하영식 농업회사법인 ㈜청보 대표가 각각 이번 상을 수상했다.

 화성시에서 반도체장비를 제조하는 ㈜씨엔원은 경기도 창업지원사업인 'G-창업프로젝트'를 통해 창업에 성공했다. 창업 뒤 7년 만에 직원 2명에서 20명으로, 연매출 4000만 원에서 50억 원으로 괄목할 성장을 이루는 등 앞으로 지속적인 매출증대와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화성시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인 ㈜에스에이치테크놀로지는 초정밀 프레스 기술을 통해 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부품을 국산화하는데 성공했다. 경기 중소기업센터를 통해 2012년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국내외 자동차 관련 전시회 참가를 지원받았다. 2000년 창업 이후 매년 10~20%의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달성하고 있으며,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화성시 식품건조기 제조기업인 ㈜리큅은 경기도일자리우수기업서 최근 2년동안 52명의 신규직원을 고용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공로가 인정됐다. 또 전직원 해외 워크숍 추진 등을 통해 근로자 복지향상과 역량개발에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소년소녀 가장 및 결식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회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광주시 친환경농산물 생산 및 가공, 유통하는 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청보는 사회적기업으로서 일자리창출 및 취약계층 지원 등 착한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의 교육 및 컨설팅, 멘토, 박람회 등 다양한 사업 참여를 통해 안정적인 사회적기업 운영과 다른 기업의 모범이 되는 점 등이 인정됐다.

 한편 경기중소기업센터는 '자랑스러운 기업인賞' 시상식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도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성공스토리를 발굴하고 홍보할 방침이다.

 kgh@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