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자유한국당 "文회의록 거짓말, 형사고발 추진할 것"

등록 2017.04.21 15:05:0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서울 용산 한국여성단체 협의회에서 진행된 '모두를 위한 미래, 성평등이 답이다' 대통령 후보 초청 성평등정책 간담회에서 여성단체 대표들의 질문을 들으며 미소짓고 있다. 2017.04.21. 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1일 오전 서울 용산 한국여성단체 협의회에서 진행된 '모두를 위한 미래, 성평등이 답이다' 대통령 후보 초청 성평등정책 간담회에서 여성단체 대표들의 질문을 들으며 미소짓고 있다. 2017.04.21. [email protected]

"외교부·국방부·통일부·국정원 회의록 중 어느 것이라도 공개하라"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 자유한국당은 21일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청와대 비서실장 시절인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 앞서 북한에 의견을 물은 것이 맞다며 관련 문건을 공개한 것과 관련, 문 후보가 국민을 속이고 있다며 형사고발조치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철우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자유한국당은 대통령 후보로서 심각한 흠결이 있는 문 후보가 계속 국민을 속이고 호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명백한 사실규명을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본부장은 "문 후보는 10년 전인 2007년 11월15일 안보정책 조정회의에서 당시 비서실장으로서 '왜 대통령에게 (찬성, 기권을 결정하는) 그런 부담을 주느냐, 다수 의견대로 기권하자' 고 했는지 답해야한다"며 "또 같은 해 11월18일 서별관회의에서 비서실장으로서 회의를 정리하면서 '일단 남북경로로 확인해보자'고 말했는지 답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2007년 11월20일 당시 노무현 대통령은 북한 의견이 담긴 문서를 받고 '이렇게 물어까지 봤으니 그냥 기권으로 갑시다'하고 결정했다"며 "그리고 다음날 UN북한인권결의안 투표에서 대한민국은 기권을 했다. 문 후보는 모든 국민이 보는 TV토론회에서 북한에게 적이란 표현도 쓰지 못하면서 북한에 의사를 묻도록 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고 서슴없이 말했다"고 주장했다.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북한대학원대학교를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송 전 장관은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결정 과정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개입했다는 논란과 관련해 증거가 되는 문건을 공개했다. 2017.04.21.  photo1006@newsis.com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북한대학원대학교를 나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송 전 장관은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결정 과정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개입했다는 논란과 관련해 증거가 되는 문건을 공개했다. 2017.04.21.  [email protected]

 이 본부장은 그러면서 "문 후보는 노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뇌물 수수에 대해서도 아니라고 하며 모르쇠로 일관한다"며 "노 전 대통령은 이 일로 불행하게 생을 마감했고 국민들도 다 아는 일을 당시 비서실장이었던 문 후보만 유독 모른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문 후보는 민정수석 당시 송영근 기무사령관에게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문했고, 자신이 여러모로 국가보안법 폐지를 위해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그런 사실이 없다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지키는 근간인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장하는 후보는 '체제부정세력'이고 대북인권결의안 같이 중요한 일을 북한에게 물어보고 처리하자고 하는 후보는 '종북좌파'"라고 비난했다.

 이 본부장은 "문 후보가 국민 앞에 떳떳하다면 외교부, 국방부, 통일부, 국정원에 있는 회의록 중 어느 것이라도 좋으니 그 중 하나를 공개 열람하라"고 덧붙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