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원소식]주한 타이베이대표부 부산사무처장, 창원대 방문 등

등록 2017.06.02 17:27:51수정 2017.06.07 20:25: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2일 국립 창원대학교 총장실에서 주한 타이베이대표부 부산사무처 오상연(왼쪽 두 번째) 처장이 환담에 앞서 최해범(왼쪽 세 번째)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7.06.02.(사진=창원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2일 국립 창원대학교 총장실에서 주한 타이베이대표부 부산사무처 오상연(왼쪽 두 번째) 처장이 환담에 앞서 최해범(왼쪽 세 번째)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7.06.02.(사진=창원대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주한 타이베이대표부 부산사무처장, 창원대와 교류협력 논의

 국립 창원대학교는 2일 대학을 방문한 주한 타이베이대표부 부산사무처 오상연 처장이 최해범 총장과 만나 한국-대만 교류협력 및 창원대와 대만 대학 간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서 오 처장은 한국과 대만은 여러 분야에서 우호적 교류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한-대만, 창원대와 대만 대학의 교류가 강화될 수 있도록 가교 구실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에 최해범 총장은 창원시는 창원국가산단을 중심으로 중소·강소기업이 많은 지역이어서 대학과 지자체, 상공계 등이 연계한 한-대만 협력 가능 분야가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창원대 역시 대만의 명문 대학들과 교류의 문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오상연 처장은 대만 외교부 주미 대표부 뉴욕사무처 서기관, 말레이시아대표부 부참사관, 국제기구국 전문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주한 타이베이대표부 부산사무처장을 맡고 있다.


 ◇경남도교육청, 매력적인 특성화고 만들기 협의회 개최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일 창원시 성산아트홀에서 도내 특성화고 관리자, 취업부장 70여명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특성화고를 만들기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 해외 인턴십, 직업기초능력평가, 취업역량강화사업, 현장실습 등 직업교육담당 장학사별 사업 설명 ▲ 학교혁신과 김재무 장학사의 행복한 특성화고 만들기 ▲ 창원기계공고 김진효 부장의 현장실습 사전·사후 담임교사의 역할 ▲ 남해정보산업고 김혜경 부장의 학교기업 우수사례 소개 등 순으로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6년 취업역량강화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된 거제여상, 진주기계공고, 창원공고, 창원기계공고에 대한 교육부 장관 표창과 현판 수여식도 진행됐다.

 취업역량강화사업 우수학교는 교육부가 특성화고의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 고졸 취업 활성화 성과 등 4개 영역 10개 성과지표를 평가해 매년 선정하며, 지난 3월 경남 4개교 포함 전국 38개 학교가 2016년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