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대구/경북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농촌의료지원 활동 가져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7-06-23 16:53:56
associate_pic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23일 농협대구본부와 함께 대구 달성군 논공읍에서 농촌의료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7.06.23.(사진=대구농협 제공)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23일 농협대구본부와 함께 대구 달성군 논공읍을 방문해 농촌의료지원과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엔 칠곡경북대병원 의료진 25명과 논공농협 직원 10명 등 35명이 참여, 지역의 농업인 250여 명을 대상으로 내과, 신경과, 비뇨기과, 재활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등 각 과별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의료진은 논공읍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신체검진과 소변검사, 채혈, 혈당 등의 기본검사를 실시하고 임상 전문의 진료와 함께 암 상담, 치매 상담부스를 각각 설치, 무료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김시오 칠곡경북대학교병원장은 "국립대병원으로서 보다 차별화된 의료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민 대상 공공의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출 대구농협 본부장은 “칠곡경북대병원과 농협이 함께하는 농촌의료지원 사업이 더욱 활성화돼 고령화 등으로 어려운 지역농촌이 활기차고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c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