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함안군, 민생안정 위한 일자리 창출 '역점'

등록 2017.06.26 22:03: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함안=뉴시스】김기진 기자 =경남 함안군은 올해 일자리 1000개를 새롭게 발굴해 취업자 수 3만5300명 달성을 고용목표로 설정했다. 사진은 지난 9일 경남 함안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영화금속㈜(대표 최동윤)의 함안일반산업단지 준공식 장면. 김종화(왼쪽) 함안군수 권한대행이 준공식 후 관계자들과 공장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2017.06.26. (사진=함안군 제공) <a href="mailto:photo@newsis.com">photo@newsis.com</a>

【함안=뉴시스】김기진 기자 =경남 함안군은 올해 일자리 1000개를 새롭게 발굴해 취업자 수 3만5300명 달성을 고용목표로 설정했다. 사진은 지난 9일 경남 함안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영화금속㈜(대표 최동윤)의 함안일반산업단지 준공식 장면. 김종화(왼쪽) 함안군수 권한대행이 준공식 후 관계자들과 공장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2017.06.26. (사진=함안군 제공) [email protected]

【함안=뉴시스】김기진 기자 =경남 함안군은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발맞춰 일자리 창출 종합 계획을 수립, 전 행정력을 동원해 추진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군은 올해 일자리 1000개를 새롭게 발굴해 취업자 수 3만5300명을 달성하는 것을 고용목표로 설정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해온 결과, 현재까지 공공분야 488개, 민간분야 242개 등 총 730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공공분야에서는 김종화 함안군수 권한대행을 본부장으로 23개 팀 122명으로 구성된 일자리 창출 추진단을 구성하고 기간제 근로자 400여명을 적극 채용했다.

 민간분야에서는 기업 투자 유치 협약 체결을 비롯해 창업기업 고용보조금 지원,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 일자리지원센터 고용 알선 등을 통한 고용 창출로 일자리 만들기에 힘써왔다.

 김종화 군수 권한대행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고용불안이 사회적 문제로 심화되는 가운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모두가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군은 우선 상공회의소, 산업단지관리공단 등 기업대표자와의 간담회 개최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한편, 사회적기업 취업알선, 공공일자리 제공 등으로 장년과 취약계층의 취업기회 확대에도 노력한다.

 또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는 지역대학 3곳에서 찾아가는 현장 채용 행사를, 9월에는 20개 업체에서 30명 채용을 목표로 경남 중부권 권역별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관내 기업과 구직자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우수기업 20개를 발굴해 내달 중에 지역인재 20명 이상을 우선 채용하는 협약을 내달 중에 체결할 예정이며, 공장 준공 예정 업체를 비롯해 국내 기업 투자 촉진지구 입주기업, 창업기업 등과 고용증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하반기 공공부문에 250여명의 인력을 채용하고, 어린이집 보조교사 지원, 경로당시설관리 도우미 사업 등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발굴시책에 정부와 경남도 추경예산 편성과 연계한 예산을 반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부 추경예산 편성에 따라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을 발굴해 관내 출·퇴근용 통근버스 운행, 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사업 참여,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파트타임 일자리 창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취업알선 100명을 목표로 일자리 지원센터 운영 활성화와 매월 일자리창출 발굴 보고회를 열어 지속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며 실적향상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통계청이 발표한 군의 지난해 하반기 고용률은 60.5%로, 이는 전국 60.4%, 경남도 60.1%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