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원소식] 경북 구미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 수원평생학습관 벤치마킹 등

등록 2017.07.11 18:28:4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북 구미시 평생교육원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이 11일 경기 수원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수원시를 찾았다. 2017.07.11(사진= 수원시 제공) photo@newsis.com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북 구미시 평생교육원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이 11일 경기 수원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수원시를 찾았다. 2017.07.11(사진= 수원시 제공) [email protected]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 경북 구미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 수원평생학습관 벤치마킹

 경북 구미시 평생교육원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이 경기 수원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수원시를 찾았다.

 구미시 마을평생교육지도자 30여 명은 11일 수원시평생학습관을 찾아 '누구나학교', '누구나학습마을(매탄4동)' 등 평생학습 프로그램 우수사례를 살펴봤다.

 수원시 평생학습관이 운영하는 '누구나학교'는 시민 주도의 새로운 평생학습 모델이다. 시민 누구나 강의를 열어 지식·경험·지혜를 이웃과 나눌 수 있고, 해당 분야의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수강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013년 제10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에서 특별상(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하며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 송영길 다음소프트 부사장 특강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는 11일 경기도문화의전당 꿈꾸는컨벤션센터에서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의 특강을 진행했다.

 '적응, 그리고 협력'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전문가 특강은 '대중의 마음을 읽어주는 사람'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을 초청해 기술과 환경의 변화 속에서 우리가 어떻게 적응하고, 삶의 지향점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임직원이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과 공감으로 자율과 창의기반의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 김미경 시의원 감사패 받아

 수원시의회는 김미경(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서둔동) 의원이 지역 상인 연합회로부터 팔달구 화서동 화서역 주변 먹거리 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화서동 먹거리 촌 지역은 유동인구가 적고 규모가 작아 상권 활성화에 어려움이 많았다. 하지만 김 의원은 지역 상인 연합회 회원들과 지속적으로 협의를 통해 상권 살리기를 모색해 왔다

 김 의원은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하여 경관조명을 개선했고, 화산 지하차도 내 여성안심 보행환경 개선 조명등을 설치해 주·야간 밝은 보행환경을 확보, 이용주민의 불안요소를 제거해 안전하고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kgh@newsis.com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