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원소식] 수원지역 도서관 가족단위 참여 프로그램 '풍성' 등

등록 2017.07.23 17:59: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기 수원시 대추골도서관이 26일 오후 4시 어린이자료실 내 아기둥지방에서 상영하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 포스터.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기 수원시 대추골도서관이 26일 오후 4시 어린이자료실 내 아기둥지방에서 상영하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 포스터.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 수원지역 도서관 가족단위 참여 프로그램 '풍성'

 경기 수원시는 오는 26일 '7월의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을 맞는다고 23일 밝혔다.

 수원시 대추골도서관은 이날 오후 4시 어린이자료실 내 아기둥지방에서 어린이 애니메이션 '앨빈과 슈퍼밴드: 악동 어드벤처'를 상영한다. 사고뭉치 악동 3인방의 신나는 모험을 그린 영화다.

 수원시 일월도서관은 같은 날 조립형 완구 '레고' 캐릭터들의 모험을 그린 '레고무비', 27일 소년과 초식공룡의 우정을 다룬 '굿 다이노'를 도서관 지하 1층 강의실에서 오후 4시 30분에 상영한다.

 수원시 화서다산도서관은 26일 저녁 7시 도서관 강당에서 인류의 운명을 건 싸움을 벌이는 수학천재 소년 겐지의 이야기를 다룬 '썸머워즈'를 상영한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로 잘 알려진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수원지역 전체 도서관에서는 이날 평소의 두 배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두 배로 데이' 행사를 운영한다.

 평소 1인당 대출 도서 수 제한 때문에 책을 충분히 빌리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수원 22개 도서관(공공도서관 14곳, 어린이도서관·소규모도서관·공립작은도서관 8곳)이 행사에 참여한다.

 평소 대출가능 권수가 5권인 도서관 3곳(사랑샘·한아름·반달어린이도서관)에서는 행사일에 10권을 빌릴 수 있다. 평소 대출가능 권수가 7권인 14개 공공도서관, 3개 어린이도서관(슬기샘·지혜샘·바른샘), 희망샘도서관, 인도래작은도서관에서는 14권을 빌릴 수 있다.

 수원지역 도서관은 올해 12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두 배로 데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은 26일 오후 6시 도서관 강당과 인근 공원에서 초등학교 1~3학년 자녀를 둔 15가족을 대상으로 '다중지능 예술융합 프로그램: SMART 소통과 공감'을 진행한다.

 '다중지능 예술융합 프로그램'은 과목별 교육에서 탈피해 다양한 과목을 함께 배우고 과목마다 적절한 예술 분야를 접목해 교육하는 방식이다. 사회 각 분야의 융·복합이 대세인 요즘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교육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26일 프로그램은 ▲동화책 '사과가 쿵'을 읽고 연관 신체활동하기 ▲19세기 영국 화가 프레데릭 모건의 그림 '사과따기'를 감상하고 참여 가족과 '사과놀이' 하기 ▲20세기 초 미국 작곡가 스캇 조플린의 피아노 곡 'The Entertainer'를 듣고 가족 체험활동하기 ▲대형 사과나무 모형에 가족의 소망을 달아 '가족 사과나무'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24~31일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인 만큼 도시농업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과 소양을 갖춘 시민이 교육대상이다.

 신청자는 수원시민으로서 ▲농업 관련 자격증 ▲공인 농업기관이 주관하는 농업교육 50시간 이상 이수 ▲농업계 학교 졸업(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 가운데 한 가지 이상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교육은 8월22일부터 11월7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1회(84시간)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당수동시민농장을 비롯한 여러 농업현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도시농업 이해·기반조성·기술 ▲친환경 농사와 안전한 농산물 생산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도시농업 관련법 등이다.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농림축산식품부가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 취득 요건 가운데 하나를 충족할 수 있다. 오는 9월 신설되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은 도시농업 관련 유일한 국가자격증이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식물보호기사·종자기사·유기농기사 등 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증을 소지하고,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이 운영하는 전문교육과정(80시간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모집 정원은 30명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nongup.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본인에게 해당되는 증빙서류(경력·학력 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와 지방세납세증명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email protected]), 또는 등기우편으로 보내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228-2571)으로 하면 된다.

 ◇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세계문화 체험교실 진행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세계문화 체험교실 '오픈 샌드위치, 그리고 휘게와의 만남'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9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정민 북유럽문화원장과 김민지 민스키친 오너쉐프가 함께 참여한다.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행복과 성취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방법, 북유럽의 정서인 '휘게'의 시간을 통한 가족과의 긍정적인 관계맺기, 긍정적으로 목표에 도달하는 습관 갖추기, 원하는 미래의 문을 열기 위한 스토리텔링 방법 등 청소년들이 삶에 대해 긍정적인 습관을 가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중2~고등학생 25명) 온라인(goo.gl/81bdgo)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은 28일이다.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모집/발표'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전화(031-218-0413)로 하면 되다.

 ◇ 가을학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가을학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8월9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이 문화강좌는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유익한 평생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9월1일부터 11월24일까지 3개월 동안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유아, 청소년, 장애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90여개의 강좌가 운영된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트렌드를 반영한 플로리스트, 프랑스 자수, 청소년코딩, DIY교실 등 다양한 강좌가 준비된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이번 문화 강좌를 통해 각 대상별 수요에 맞는 취미활동을 지원하고 창의성 및 문화예술성 등 다양한 역량개발의 기회를 마련한다.

 접수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수강신청 홈페이지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031-218-0404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