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대전/충남

UST, 2018년 전기 석·박사과정 신입생 모집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7-08-30 14:38:29
【대전=뉴시스】 이시우 기자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018학년도 전기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UST는 32개 정부출연연구기관에 대학원 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고급 인재를 양성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국가연구소대학원이다.

 이번에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기계연구원(KIMM),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30개 스쿨/캠퍼스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생은 국내 최고의 연구원 교수진으로부터 최첨단 연구장비를 활용한 현장중심 교육을 받게 된다.

 또 등록금 전액과 석·박사 과정에 따라 최소 120~160만 원의 학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와 함께 학위 취득 후 기업 채용을 전제로 모집하는 계약학과와 2018학년도 후기 우수학생 조기선발 전형도 함께 진행된다.

 후기 우수학생 조기선발 전형은 올해 첫 도입하는 제도로 우수한 학부 재학생을 UST 통합과정 및 석사과정 신입생으로 조기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고 12월 4일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문길주 총장은 "UST는 연구현장에서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자기주도형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며 "UST와 함께 꿈을 펼칠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과학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issu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