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종교

가정연합, 문선명·한학자 인류 화합·평화 활동 기념하는 '천지선학원' 첫삽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7-09-08 21:22:23  |  수정 2017-09-09 10:20:01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8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서 열린 '천지선학원 건립기공식'에 참석한 한학자 총재가 축도를 하고 있다. 2017.09.08. (사진=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창시자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수십 년에 걸친 전 세계적 평화 활동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게 된다.

가정연합은 8일 오전 9시부터 경기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에서 국내외 귀빈 등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복합 문화시설 '천지선학원' 건립 기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은 유경석 가정연합 한국회장 보고기도, 홍선표 건설분과 위원장 경과보고,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과 김성기 가평군수 축사, 영상 시청, 한학자 총재 축도, 테이프 커팅 등 순으로 진행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8일 경기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에서 열린 '천지선학원' 건립 기공식. (사진=가정연합 제공)
한학자 총재는 이날 "이제 하나님의 꿈과 희망을 보여주고, 오늘을 사는 우리와 미래의 후손들에게 하늘의 섭리 역사를 생생하게 전할 천지선학원을 건립하려 합니다"면서 "하나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천지선학원을 건립해 하늘 앞에 효정의 심정으로 감사와 영광을 돌릴 수 있는 그 날을 향해 저희가 가겠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하신다면 우리는 기필코 이뤄드리겠습니다. 바로 오늘이 하늘의 꿈, 인류 한 가족, 지상천국을 창건하기 위한 시작이 될 것입니다"고 축도를 올렸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이 8일 경기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에서 열린 '천지선학원' 건립 기공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사진=가정연합 제공)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은 축사에서 "북한의 제6차 핵실험 등 국내외적 위기 가운데 대한민국과 주변 국가들의 움직임을 꿰뚫어 보는 밝은 눈이 필요하다"고 운을 뗀 뒤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 헌신해온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위하여 사는 삶'에서 그 답을 발견할 수 있다"며 "남북 화해와 통일을 준비해 온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평화 비전과 실천이 우리 시대에 밝은 빛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천지선학원에서 평화 문화를 확산하는 평화의 사도가 많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천지선학원 조감도.(사진=가정연합 제공)
김성기 가평군수는 축사를 통해 "냉전 시대 종식과 평화 세계 건설을 위해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큰 발자취를 남긴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참사랑 삶과 평화 비전을 선양하는 박물관이 될 천지선학원 기공식을 6만4000여 가평군민과 함께 축하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설악면은 가정연합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 지역으로 더욱 큰 발전이 기대된다"며 "오늘 첫 삽을 뜨는 천지선학원은 우리 군 관광 산업의 중요한 랜드마크이자 가평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내·외국인 관광객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유경석 가정연합 한국회장이 8일 경기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에서 열린 '천지선학원' 건립 기공식에서 보고기도하고 있다. (사진=가정연합 제공)
한편 천지선학원은 송산리 산109번지 일원 125,689㎡(3만7922평) 대지 위에 지하 4층, 지상 2층 건축 면적 11,010㎡(3331평), 연면적 76,207㎡(2만3053평) 규모로 세워진다

 2014년 추진위원회가 2월 출범하며 추진이 시작해 같은 해 11월 현재 명칭이 확정했다. 지난해 7월 기획과 기본 설계가 완료해 이날부터 공사에 들어갔다.

동서양의 아름다움을 함축한 세미 클래식풍 건축 양식의 예술적 건축물로 꾸며진다.

1, 2층은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평화운동과 비전 전시관이다. 최첨단 4D 극장을 비롯해 아날로그와 디지털 시스템이 조화롭게 연출된 전시관으로 건축된다. 특히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평화 교육이 이뤄진다.

지하에는 천지선학원 건설 과정 등이 미니어처로 전시된다.

이 밖에도 수장고, 최첨단 공연장, 연회장, 편의시설 등이 들어선다. 야외 조각공원에는 세계적인 작가들의 작품이 다수 전시될 예정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김성기 가평군수가 8일 경기 가평군 설악면 송산리에서 열린 '천지선학원' 건립 기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가정연합 제공)
가정연합은 가평군 설악면 일대에서 'HJ천원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천지선학원을 중심으로 17만여 평 규모로 조성되는 '효정수목원', 다목적 공연장·예술 아카데미·갤러리 등으로 이뤄진 '효정문화원', 지난 6일 준공한 지상 3층 규모 '매그놀리아 멋집', 사무공간 'HJ순수원', 청평 호숫가 '수변 카페'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하나님을 중심으로 한 인류 한 가족 지구촌 공동체 모델을 조성해 오색인종이함께 어울려 사는 다문화 공동체, 서로 위하고 기쁨이 넘치는 인류 한 가족 공동체를 만들고 평화세계의 본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ace@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