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제천소식]문화원, 14일 '청풍명월 황금종을 울려라' 등

등록 2017.10.10 11:38:2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문화원, 14일 '청풍명월 황금종을 울려라' 개최

충북 제천문화원(원장 이해권)은 14일 오후 1시30분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6회 청풍명월 황금종을 울려라'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한글사랑·제천사랑 우리말 문제풀이 대회'인 이날 행사는 한글의 소중함과 제천의 문화유산을 시민에게 알리고자 마련됐다.

200명의 참가자가 벌이는 대회는 1부 OX 문제로 본선 진출자를 선정하고, 2부에서는 '도전, 골든벨' 방식으로 30명을 선발한다.

1등 세종대왕상은 70만원, 2등 황금종상은 50만원, 3등 청풍명월상은 40만원 상당 제천사랑상품권이 각각 주어진다.

단체상 2팀에는 각 20만원과 최종 합격 학생에게는 교육장상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식전 공연으로는 제천제일고의 죠스깽밴드, 풍선매직쇼의 신용국 생활의 달인이 출연하며, 지역 대학 댄스팀의 특별공연도 선보인다.

현장에서는 '오방색 조각보 만들기' 특별체험도 진행된다.

참가 희망 시민은 문화원 인터넷 홈페이지나 문화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행사 당일 현장 신청(20명)도 할 수 있다.


◇'천사 날개의 주인공 찾기' 포토존

충북 제천시 용두동행정복지센터(동장 송민호)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천사 날개의 주인공을 찾습니다'란 주제의 이 포토존은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시민에게 기존의 딱딱한 관공서 이미지를 벗고 친근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느끼도록 했다.

이곳을 방문한 시민이 일상 속 작은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부와 나눔을 생각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학교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충북 제천시는 16일부터 27일까지 지역 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한다.

시는 지역에 주소를 둔 만 17세 이상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대상 고등학생들이 학업시간에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불편을 덜고자 지난해부터 상·하반기 두 차례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218명의 학생이 이 서비스를 받았다.

하반기에는 제천디지털고 등 7개교 151명을 대상으로 한다.

사전 신청하지 않은 학생도 당일 학생증과 주민등록증 발급용 사진을 지참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13일 '반창고 도시재생' 행사 개최

충북 제천시는 13일 오후 4시 중앙로 분수대 일대(문화의 거리)에서 '반창고 도시재생' 행사를 연다.

제천시와 제천시도시재생사업현장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제천원도심주민상인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시민에게 도지재생을 홍보하고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치맥 파티, 꿈문화놀이터프리마켓, 도시재생 홍보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한국국악협회 소리마당, 박동준색소폰합주단, 7080통기타 공연도 펼쳐진다.


◇제천시립도서관 '찾아가는 행복드림 동극'

충북 제천시립도서관(관장 이용기)은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고 다채로운 문화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찾아가는 행복드림 동극' 공연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동극공연단 '겨자씨 친구들'이 직접 어린이·청소년 기관을 찾아가는 이번 행사는 24일부터 매주 화·금요일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공연 주제는 '그래, 넌 다시 일어날 수 있어'이다. 대상은 초등학생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립도서관(043-641-3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교육지원청, 친절교직원·전화친절으뜸이 선정

충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장병석)은 올해 3분기 친절교직원과 8~9월 전화·친절으뜸이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친절교직원에는 교육지원청 최미경 주무관이 뽑혔다.

최 주무관은 평소 민원인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안내하며 밝은 미소와 성실한 태도로 기관의 신뢰도와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화·친절 으뜸이로는 세명고등학교 정선아 주무관이 선정됐다.

정 주무관은 늘 따뜻한 미소와 친절한 근무 자세로 민원 처리에 솔선수범한다.


◇제천경찰서,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 설치

충북 제천경찰서(서장 전병용)는 경찰발전위원회(위원장 류윤현)와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을 제작해 주요 지점에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홍보물은 경찰발전위 정기회의에서 시민의 교통 안전 확보를 위한 방안이 논의돼 제작됐다.

홍보물은 전신주나 기둥에 게시할 수 있고 야간에도 운전자들이 쉽게 보도록 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