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광주/전남

여수 디오션CC 웨스트 3번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홀' 선정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7-11-08 15:12:44
associate_pic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 디오션리조트는 컨트리클럽 웨스트 3번 Par3홀이 골프전문지 미국 골프매거진의 한국어판인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에서 선정한 Par3 부문 '2017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홀 Top 10'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시진은 디오션 CC 김종관(오른쪽) 대표가 상패를 받은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2017.11.08. (사진=디오션리조트 제공) kim@newsis.com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 디오션리조트는 8일 디오션 컨트리클럽 웨스트 3번 Par 3홀이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홀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골프전문지 미국 골프매거진의 한국어판인 서울경제 골프매거진이 최근 선정해 2일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선정은 국내 정식 개장, 운영 중인 약 2200여 개의 Par3홀을 평가 대상으로 삼았다. 골프업계와 학계, 골프설계가, 미디어 종사자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등이 관심을 받을 만하고 인상 깊은 홀을 골랐다.

 2012년 개장한 디오션 컨트리클럽은 아름다운 섬들과 남해가 어우러진 퍼블릭 코스로, 18개 전 홀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골프장이다.

 또한 지형적으로 여름에는 해풍의 영향으로 시원하고 겨울에는 난류의 영향으로 따뜻해 4계절 골프의 파라다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여권 없이 떠나는 따뜻한 겨울 골프의 메카로도 떠오르고 있다.

 디오션 컨트리클럽 김종관 대표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홀 Top10에 이름을 올린 웨스트 3번홀과 더불어, 디오션C.C의 모든 홀이 여수를 찾는 골퍼들의 기억 속에 오랫동안 인상 깊게 남을 수 있도록 아름다운 골프 코스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디오션 컨트리클럽은 지난해 '한국 10대 퍼블릭 골프장 뉴커머상'을 수상한 바 있다.

 kim@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