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내일 수능보는 아이돌·배우는?…김도연·여름·다영 진지희~

등록 2017.11.15 09:00:04수정 2017.11.15 09:08:5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8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위키미키(Weki Meki) 데뷔 기자 쇼케이스에서 멤버 김도연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08.08. park7691@newsis.com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8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위키미키(Weki Meki) 데뷔 기자 쇼케이스에서 멤버 김도연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08.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 아이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1999년생이 수험생이 되는 올해는 예년만큼 '톱오브 더 톱' 아이돌은 없다. 반면 일과 학업을 동시에 치러야하는 신인들이 대거 수능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인생의 큰 고비를 넘을 시험을 보는 아이돌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아이돌 중 가장 관심을 끄는 이는 그룹 '위키미키' 멤버 김도연이다.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엠넷의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 시즌 1를 통해 결성된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이다.

 이와 함께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우주소녀' 멤버 여름·다영도 수능을 치른다. 이와 함께 아스트로 라키, '오마이걸' 아린, '골든차일드' 동현·재현·주찬·태크, 모모랜드 낸시·주이·데이지, 다이아 은채 등이 수능을 본다.

 99년생 배우들 중에서는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유행어 '빵꾸똥꾸'로 주목 받은 배우 진지희가 수능을 치른다.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7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프로듀스 101 시즌2'로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멤버 박지훈이 데뷔 기자간담회에 앞서 포토타임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7.08.07. taehoonlim@newsis.com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7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프로듀스 101 시즌2'로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멤버 박지훈이 데뷔 기자간담회에 앞서 포토타임을 갖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7.08.07. [email protected]


◇이미 수시 전형 합격

 아이오아이 출신으로 우주소녀 멤버로 활약 중인 유연정은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과 수시 전형에 합격했다.

 이미 수시에 합격에 18번 새내기 준비에 돌입한 아이돌들도 있다. '프로듀스 101' 시즌2로 결성된 대세 그룹 '워너원' 멤버 박지훈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18번이 됐다.

 박지훈은 최근 "스케줄이 바쁜 와중에 대학 입시를 꼭 준비하고 싶어서 (수시) 시험을 치르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며 "워너원 활동도 하면서 대학 역시 열심히 다니고 싶다"고 말했다.

 드라마 '도깨비'에 나왔던 김소현도 한양대 연극영화학과에 수시 합격했다.

【서울=뉴시스】수능 대박 기원

【서울=뉴시스】수능 대박 기원


◇선배들 '수능 대박' 응원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 출연하는 수험생을 위해 선배들이 응원에 나섰다.

 강현(마스), 동명(마스), 유정(S2), 지원(굿데이), 하린(마스)이 수능을 본다. 긴장하고 있을 이들을 위해 비, 황치열, 태민, 산이, 조현아가 애정을 담은 메시지를 전했다.

 비는 하린에게 “우리 하린이 수능 대박! 더유닛 모두가 응원할게”를, 황치열은 유정에게 “유정아 수능 잘 보고 감기조심. 화이팅!”을 전했다. 태민은 지원에게 “열심히 준비한 ‘굿’ 지원이~! 정답 요정이 함께 하길~!”, 산이는 동명에게 “동명아! 수능 잘봐^^ 너의 목표를 위해 화이팅!”, 조현아는 강현에게 “강현이가 쓰는 답은 무조건 정답! 더유닛 선택도 정답!”이라며 든든한 힘을 보탰다.

 또한 ‘더유닛’ 출연진 일동은 이날을 위해 밤낮없이 준비했을 전국의 수험생들을 위해 “대한민국 수험생 여러분 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라며 기운을 북돋았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