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폴리텍 창원, 대학 개교 40주년 기념식

등록 2017.11.22 18:42: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22일 오전 대학 내 폴리텍홀 등에서 개교 4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박희옥 학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2017.11.22. (사진=폴리텍 창원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22일 오전 대학 내 폴리텍홀 등에서 개교 4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박희옥 학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2017.11.22. (사진=폴리텍 창원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22일 오전 대학 내 폴리텍홀 등에서 개교 4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국토교통위원회), 대학 동문인 김규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을 비롯해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우영 이사장, 경남지방노동위원회 이동걸 위원장, ㈜부경 김찬모 대표이사, ㈜신스윈 양재부 대표이사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1977년 대통령령에 따라 설립된 창원기능대학을 모태로 하는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의 개교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열렸다.

 개교 40주년 기념식, 대학 역사관 개관식, 대학 종합박람회 폴리텍 전(展) 등으로 다채롭게 열렸다.

 특히 대학의 숙원사업이었던 대학 역사관이 그 문을 열어 대학 동문 및 많은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대학 역사관에는 대학의 과거·현재·미래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각종 자료들과 모교의 명예를 빛낸 동문들을 소개하는 '명예의 전당', 각종 우수 '프로젝트작품(졸업작품)' 등이 전시됐다.

 대학 종합박람회 폴리텍展은 110여개의 프로젝트 작품 전시를 중심으로 작품 체험활동, 2017년 재학생 연구실적 발표회 등으로 진행됐다.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22일 오전 대학 내 폴리텍홀 등에서 개교 4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22일 학교 관계자들과 외빈들이 폴리텍전에 출품된 학생들의 작품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2017.11.22. (사진=폴리텍 창원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박희옥)는 22일 오전 대학 내 폴리텍홀 등에서 개교 40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22일 학교 관계자들과 외빈들이 폴리텍전에 출품된 학생들의 작품에 대해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2017.11.22. (사진=폴리텍 창원 제공) [email protected]

행사 이후 개최된 시상식에서는 컴퓨터응용기계과의 스나이퍼건(전문기술과정 박상일 등)이 최우수작품상을, 기계시스템과가 최우수학과상을 수상했다.

 창업아이디어 부문에서는 다기능 휠체어인 '휠뚜기'(메카트로닉스과 1학년 김홍석 등 6명)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작품 부문 및 창업아이디어 부문에는 ㈜부경의 후원으로 총 6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학과 부문에는 ㈜신스윈의 후원으로 총 250만 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수여되었다.

 박희옥 학장은 “지난 1977년, 산업현장의 최고기술자를 양성하기 위해 창원기능대학으로 설립돼 현재에 이르고 있는 창원캠퍼스는 개교 후 40년 간 2만 8000여명의 대한민국 핵심 기술 인력을 양성해왔으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