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낙연 총리 "KTX 무안공항 경유 예산증액 준비됐다"

등록 2017.11.25 17:11:1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함평=뉴시스】류형근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5일 오후 전남 함평군 학교면 월산리에 설치된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축산차량 거점소독시설'에서 전남지역 AI 방역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2017.11.25. hgryu77@newsis.com

【함평=뉴시스】류형근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5일 오후 전남 함평군 학교면 월산리에 설치된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축산차량 거점소독시설'에서 전남지역 AI 방역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당부의 말을 하고 있다.  2017.11.25.  [email protected]

"한전공대 부지놓고 정치적 줄다리기는 부질 없는 일"
 "설립주체 한국전력·정부가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함평=뉴시스】류형근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5일 전남을 찾아 지역 현안인 'KTX 무안공항 경유'에 대해 "예산을 증액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긍정적입 입장을 밝혔다.

 반면 한전공대 부지 문제에 대해서는 설립주체와 정부의 의지에 따라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총리는 이날 오후 전남 함평군 학교면 월산리에 설치된 'AI 방역 축산차량 거점소독시설'을 둘러본 뒤 지역의 건의사항을 들었다.

 이 총리는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이 건의한 "KTX 무안공황 경유"에 대해 "정부는 무안공항 활성화를 비롯한 지역의 염원을 수용하고 필요한 예산을 증액 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의 막판 예산심의 과정에 있기 때문에 모든것을 말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며 "정부로서는 이미 준비를 갖추고 있다.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함평=뉴시스】류형근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5일 오후 전남 함평군 학교면 월산리에 설치된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축산차량 거점소독시설'에서 전남지역 AI 방역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2017.11.25. hgryu77@newsis.com

【함평=뉴시스】류형근 기자 = 이낙연 국무총리가 25일 오후 전남 함평군 학교면 월산리에 설치된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 축산차량 거점소독시설'에서 전남지역 AI 방역 추진상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2017.11.25.  [email protected]

이 총리는 또 다른 지역의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전공대 부지 문제에 대해서도 단호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노파심에서 말한다"며 "한전공대 부지를 놓고 지역에서 줄다리기가 있는 것 같고 민간에서도 많은 억측이 있는 것 같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단언하건데 부지를 가지고 줄다리기를 하는 것은 부질없는 일이 될 것이다"며 "이 문제는 한전공대의 설립주체가 가장 적절한 부지와 방식을 선택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것(한전공대 부지)을 정치논리로 주고 받는다면 결코 바람직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것이다"며 "한전공대 설립주체가 될 한국전력과 중앙정부를 믿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역에서 도와줬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