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 경기남부

[수원소식] '수원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교류·협력 등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8-01-16 18:53:57
associate_pic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염태영(앞줄 가운데) 수원시장과 김진관(염 시장 왼쪽) 수원시의회 의장, 최순옥(염 시장 오른쪽)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16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수원형 혁신교육지구 시즌 Ⅱ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 '수원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교류·협력

 경기 수원시와 수원시의회, 수원교육지원청은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발전과 공교육 질적 향상을 위한 ‘수원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교류·협력하기로 했다.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 최순옥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은 16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형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 추진을 위한 합의서’에 서명했다.

 세 기관은 합의에 따라 ‘수원형 교육’과 ‘수원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수원형 혁신교육지구 추진을 위한 지역교육협의체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또 상호 협력해 혁신교육지구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말한다.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발굴해 학교와 연계한 지역특색교육을 하기도 한다. 현재 경기도 17개 시·군이 참여하고 있다.

 혁신교육지구 시즌Ⅰ(2011~2015)의 지향점은 ‘교육청, 지자체, 지역 인프라가 함께하는 교육 모델 구축’이다. 시즌Ⅱ의 지향점은 ‘학교, 마을, 지역주민이 소통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이다.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수원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사업(안)은 ▲‘사랑해요 수원’ 특성화 교육 ▲교육공동체 모두를 위한 ‘우리 마을 배움터’ 구축 ▲‘수원형 꿈의 학교’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사람 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해 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는 ‘수원형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태스크포스팀을 만들고, 지역교육 전문가가 중심이 되는 ‘지역교육혁신 협의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또 수원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지역교육자원을 개발하고, 지역 특성 교육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美 소비자가전 전시회 참가 219만 달러 수출상담

 수원시가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미국 소비자가전 전시회’에 참가한 수원시 6개 창업업체의 수출개척을 지원해 18만 6000달러(1억 9795만 원) 규모 수출 확약과 219만 달러(23억 3080만 원) 규모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2018 미국 소비자 가전 전시회’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 LG 등 대기업과 91개 창업·중소기업체들이 참가해 수출시장 개척에 힘을 쏟았다.

 수원지역에서는 ▲다이프로(태양열 블라인드) ▲라이프코어(수도꼭지 일체형 이온수기) ▲에버트리(자동살균 마스크) ▲수현테크(소음 제거 수신기) ▲에이스엔(휴대용 무선 음주측정기) ▲소닉더치(음파방식 커피제조기) 등 6개 창업·중소기업체가 참가했다. 이들 업체는 ‘수원시관’에서 제품을 알리고, 수출 상담을 했다.

 6개 업체의 현장 수출 확약(상담) 실적은 ‘다이프로’ 10만 달러(60만 달러), ‘라이프코어’ 7만 500달러(57만 달러), ‘에버트리’ 3500달러(11만 달러), ‘수현테크’ 1000달러(5만 달러), ‘에이스엔’ 1000달러(10만 달러), ‘소닉더치’ 1만 달러(76만 달러)다.

 kgh@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