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베스트셀러] 故 종현 '산하엽' 재출간 앞두고 1위

등록 2018.01.19 08: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산하엽 - 흘러간, 놓아준 것들'. 2018.01.18. (사진 = SM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산하엽 - 흘러간, 놓아준 것들'. 2018.01.18. (사진 = SM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돌연 세상을 뜬 고(故) 샤이니 종현의 소설책 '산하엽 : 흘러간, 놓아준 것들'이 예약 판매만으로 베스트셀러가 됐다.

19일 인터파크도서 1월2주 종합베스트셀러 순위(1월 11일~1월 17일)에 따르면 지난 2015년 11월 발간된 '산하엽'은 재출간을 앞두고 1위에 올랐다.

'산하엽'은 출간 당시 콘서트 현장과 일부 온라인 서점에서 한정 판매됐다. 종현의 비보가 전해진 뒤 그를 영원히 기억하려는 이들의 추모 행렬이 이어져 출판사에 재발간 요청이 쇄도했다. 이에 따라 오는 2월8일 재발간 예정이며 현재는 예약판매 중이다.

해당 소설책은 같은 해 발매된 종현의 첫 소품집 '이야기 Op.1'에 수록된 노래 '하루의 끝' '산하엽' '내일쯤' 등은 물론, 샤이니의 '줄리엣' '상사병' 등 종현이 작사한 기존 곡들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를 기반으로 사랑과 이별을 주제로 풀어낸 스토리다.

정문정의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이 새롭게 베스트셀러에 9위로 진입했다. 이 책은 일상 속 무례한 사람에게 대처하는 법을 소개한 책이다.

이와 함께 교보문고에서는 마크 맨슨의 '신경 끄기의 기술'이 두달 동안 베스트셀러 정상을 달리고 있다. 1월2주차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역시 정상을 지키며 8주 연속 종합 1위에 이름을 걸었다.

다른 순위는 크게 변동이 없는 가운데 베스트셀러 도서의 표지를 계절 테마로 새로 출간한 에디션의 인기가 눈에 띈다. 김수현의 '나는 나로 살고 했다'는 겨울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아 다시 판매 상승세를 보이며 종합 9위로 등극했다.

김신회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의 가죽 커버를 씌운 한정판 버전을 비롯해 황정은의 '백의 그림자'나 '기형도 전집' 등 문학 분야의 스테디셀러에서 새로운 감성을 자극하는 리커버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

◇인터파크도서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산하엽 – 흘러간, 놓아준 것들'(김종현·SM엔터테인먼트)
2. 신경 끄기의 기술(마크 맨슨·갤리온)
3. 언어의 온도(이기주·말글터)
4. 82년생 김지영(조남주·민음사)
5. 나의 영어 사춘기(이시원·시원스쿨닷컴)
6. 미중전쟁1: 풍계리 수소폭탄(김진명·쌤앤파커스)
7. 미중전쟁2: 백악관 워룸(김진명·쌤앤파커스)
8. 말 그릇(김윤나·카시오페아)
9.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정문정·가나출판사)
1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도서출판마음의숲)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 차트 순위

1. 신경 끄기의 기술(마크 맨슨·갤리온)
2. 언어의 온도(이기주·말글터)
3. 82년생 김지영(조남주·민음사)
4. 말 그릇(김윤나·카시오페아)
5.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현대문학)
6. 나의 영어 사춘기(이시원·시원스쿨닷컴)
7. 트렌드 코리아 2018(김난도·전미영·이향은·이준영·김서영·최지혜·서유현·이수진, 미래의창)
8. 말의 품격(이기주·황소북스)
9.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겨울 스페셜 에디션)(김수현·마음의숲)
10. 파리의 아파트(기욤 뮈소·밝은 세상)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