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잘 고른 특급호텔 설 패키지, 해외여행 안 부럽네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8/02/15 07:50:00
associate_pic
【인천공항=뉴시스】홍찬선 기자 = 지난해 설 연휴를 하루 앞뒀던 1월26일 인천공항 출국장. 2017.01.26. mani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무술(戊戌)년을 여는 설 연휴가 15일 시작했다. 이번 연휴는 나흘에 불과하지만, 60만 명에 육박하는 내국인이 해외로 빠져나갈 것으로 관광업계는 예상했다.

남들 다 나가는 이번 연휴, 국내에 남아야 한다고 아쉬워할 것 없다. 더 알차고, 즐겁게 시간을 보내면 된다. 마치 멀리 여행 온 것처럼 호텔에서 연휴를 보내는 '호캉스' '스테이케이션'이 그것이다.

'황금 개띠해' 설 연휴를 겨냥해 특급호텔들이 앞다퉈 색깔있는 설 패키지를 판매한다. 

'방콕'이 싫은 사람, '탈출'하고 싶은 사람, '유의미한 연휴'를 원하는 싶은 사람이라면 지금이라도 고려해볼 만한 호텔 설 패키지들을 골라본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15~18일 유명 전시회 관람을 포인트로 한 '아트 인 더 시티 패키지(Art in the City)'를 선보인다.

스탠더드 룸 1박,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입장,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의 '마리 로랑생전(展)' 티켓 2매 증정, 호텔 내 전 레스토랑 20% 할인 등으로 구성한다.

16만원(세금 별도)부터.

객실을 슈페리어 룸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 2인 조식 이용, 로랑생전 도록(2만7000원 상당) 증정 등이 추가된다.

24만원(〃)부터.

○···서울 중구 남대문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은 18일까지 '퍼피 뉴 이어 패키지'를 제안한다.

프리미어 룸 1박. '모모 카페' 조식 뷔페 2인 이용과 20% 식사 할인, '모모 라운지' 웰컴 드링크 2잔, 24시간 피트니스 센터 입장, 늦은 체크아웃(오후 2시까지) 혜택 등으로 구성한다.

호텔 측이 특별히 제작한 강아지 보틀과 비타민을 설 선물로 제공하고, 골드바 행운을 내건 '럭키 드로우 이벤트' 참여 기회도 준다.

 바로 앞에 숭례문과 남대문시장, 명동이 있고, N서울타워와 남산, 광화문광장, 청계천, 서울로 7017 등이 지척이다. 연휴 기간 한적해진 서울 도심을 거닐기에 최적의 아지트인 셈이다.
  
15만원(세금 별도)부터. 

○···인천 연수구 송도동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연중 운영하는 '펫친 패키지'를 15~18일 설 연휴 기간에도 진행한다.

가족 같은 반려견과 함께 여행하고 싶은 '펫팸족'을 겨냥한 패키지다. 해외에 버금가는 '핫 플레이스'로 최근 떠오른 송도국제도시 내 많은 호텔 중 이곳에만 있다.

룸에 스페인산 천연 라텍스 소재 장난감 2개·꽃목걸이 1개·영국산 습식 사료 1개·독일산 산양유 1개·배변봉투 1롤 등을 담은 '웰컴 키트'(증정)와 쿠션·식기(대여) 등을 비치한다.

객실에 주방 시설이 완비돼 함께 식사가 가능하고, 12만 평이 넘는 센트럴 파크, 해돋이 공원 등이 인접해 반려견에게 목줄만 제대로 채우면 충분히 산책도 즐길 수 있다.
 
반려견은 객실당 최대 2마리까지, 8kg 미만일 경우 동반 투숙 된다.

반려견 한 마리까지는 청소비가 무료이고, 보증금(체크아웃 시 환불) 또한 일반 숙박 보증금으로 책정해 부담도 적다. 

피트니스 센터 입장, DVD 2편 대여 등이 무료다. 

객실은 투숙 인원 및 반려견 수에 따라 스튜디오부터 2 베드룸까지 선택할 수 있다. 

24만원(세금·봉사료 별도)부터.

○···서울 중구 소공동 서울 웨스틴 조선은 15~17일 '골든 뉴 이어 패밀리 패키지'를 내놓는다.

'골든 패밀리' '골든 패밀리 어드밴스드' '골든 로열 패밀리' 등 3개 타입으로 나뉜다.

모든 패키지 이용객은 룸 1박과 함께 호텔 2층 오키드 연회장에 조성한 '골든 패밀리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라운지에는 유아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책과 미디어 영상 등을 갖춰 온 가족이 편히 휴식할 수 있게 한다. 입구에는 아날로그 시대 감성이 담긴 스티커 사진기를 배치해 가족의 다양한 표정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한다.

골든 패밀리 타입은 골든 패밀리 라운지에서 조식 뷔페를 즐길 수 있다.

골든 패밀리 어드밴스드와 골든 로열 패밀리 타입은 조식 뷔페는 물론 딸기 무스·딸기 슈·딸기 생크림 케이크 포함 다양한 디저트로 채운 '디저트 뷔페'를 만끽할 수 있다. 피트니스 클럽 내 헬스·수영장·사우나 2인 이용 혜택을 부여한다.

골든 로열 패밀리 타입에는 씨푸드 파스타와 햄버거 또는 샌드위치 인룸 다이닝 서비스, 엑스트라 베드 제공 등 혜택을 추가한다.

25만원(세금·봉사료 별도)부터.

ace@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문화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