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홍천소식] 군 '모두의 한우' 복합문화센터 개장식 등

등록 2018.03.12 17:49: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홍천=뉴시스】권순명 기자 =(강원도 홍천군청 청사 전경) 

【홍천=뉴시스】권순명 기자 =(강원도 홍천군청 청사 전경)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홍천군 '모두의 한우' 복합문화센터 개장식

강원도 홍천군은 오는 14일 북방면 '모두의 한우' 복합문화센터에서 홍천한우를 중심으로 홍천군 농특산물을 통합하는 직매장 개장식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장식은 북방면 모두의 한우 복합문화센터에서 소비자 초청행사와 함께 (사)홍천사랑말한우 사업단 주최로 열린다.

홍천군과 홍천사랑말한우, 화동리 마을공동체 기업, 구만리 콩마을 법인 등이 협력으로 모두의 한우 복합문화센터를 조성했다.

홍천사랑말한우 사업단은 지난해 2017년 향토산업육성사업 공모사업자로 선정돼 지난 2017부터 2020년까지 국비15억, 군비9억 등 총 30억원을 들여 브랜드 개발, 참여농가 조직화 및 역량강화, 복합문화센터 및 드라이에이징 육가공센터 건립, 사랑말한우 푸드트럭 구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완공된 '모두의 한우' 복합문화센터는 한우 직매장, 농특산물 직매장, 홍보 체험실, 가공실 등의 복합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사업성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농가교육과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천사랑말한우'가 '홍천한우사랑말 모두의 한우'로 브랜드명이 리뉴얼 돼, 패밀리 브랜드로서 로컬푸드는 '홍천한우사랑말 모두의 농장', 숙성 한우는 '홍천한우사랑말 모두의 숙성한우'로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사단법인 홍천사랑말한우 사업단은 지난해 3월 비영리사단법인을 설립하고 홍천한우 중심의 6차산업 활성화를 통해 홍천군 농축산물의 안정적인 가공·유통·판매·체험을 아우르는 지역사회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홍천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본격 시작

강원도 홍천군은 12일 군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한 단위 평생학습센터 3개지역(내촌면, 서석면, 내면)을 지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읍면센터 지역에 적합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요조사와 수강신청을 마치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 센터는 연봉도서관을 거점센터로 3개의(내촌면, 서석면, 내면) 읍면센터로 구성돼 있다.

읍면 평생학습센터는 '꽃차 소믈리'에 자격과정으로 3개 과정 46명, 20회차를 운영되며 거점센터인 연봉도서관에서는 '그림책 창의 인성 지도사' 외 1개의 자격과정으로 35명 20회차를 진행하며, 인문·교양 강좌운영은 '사서삼경과 함께 하는 인문학' 외 11 강좌, 207명이며 각 16회차 운영한다.

특히 '부동산 생활 법률' 강좌는 매주 화요일 야간에 운영, 모집인원을 초과한 30명으로 운영 한다.

한편 홍천군 행복학습센터는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은 7월까지 진행되며, 하반기 프로그램은 8월 달에 프로그램 수요조사 등 수강신청을 받아 12월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