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연예일반

방탄소년단 성장 다큐, 유튜브로 공개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8-03-14 15:47:23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유튜브 레드 '방탄소년단 번 더 스테이지'. 2018.03.14. (사진 = 빅히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성장 다큐멘터리가 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14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유튜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번 더 스테이지(BTS: BURN THE STAGE)'가 유튜브 레드 오리지널 시리즈로 단독 공개된다.

오는 28일 밤 12시(한국 시간)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총 8개 에피소드에는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무대 위의 모습과 무대 뒤에서 노력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았다. 

'번 더 스테이지'는 세계 모든 공연에서 매진을 기록한 월드 투어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를 300일 동안 밀착 취재한 모습을 담았다.

빅히트는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백스테이지 현장을 비롯해, 멤버들의 속마음,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그들의 돈독한 우정과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거듭나기 위한 방탄소년단의 노력 및 성장 과정도 엿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지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상(Top Social Artist)'을 수상하는 역사적인 순간부터 세계의 찬사를 받은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 무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볼 수 있다.

2013년 데뷔 때부터 유튜브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온 방탄소년단은 현재까지 공식 비디오와 팬 비디오 합산 조회수 100억뷰를 기록하며 유튜브에서 인기가 많은 K팝 그룹으로 꼽힌다.

또한, 2017년과 2018년 현재까지 K팝 가수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올해 유튜브 뮤직 톱10 아티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전체 유튜브 조회수 중 87%가 미국(4억4100만뷰), 브라질(3억1700만뷰), 멕시코(2억 3000만뷰) 등 한국 이외 국가에서 발생하며 진정한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했다.

소셜미디어 참여도에서도 수많은 신기록을 달성한 방탄소년단은 유튜브에서도 히트곡 'DNA '와 '마이크 드롭(Mic Drop)'이 각각 유튜브 역사상 공개 당일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영상 1, 2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빅히트는 "'번 더 스테이지'는 성공적인 월드투어의 화려한 무대 위에 투영되는 방탄소년단으로서의 멋진 모습과, 무대 뒤에서 부딪히고 고뇌하는 멤버들의 진솔하고 인간적인 모습을 동시에 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시리즈"라며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물론 일반 시청자들에게 이 시리즈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진정성을 여과 없이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alpaper7@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