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양주소식]양주시,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지원사업 본격 가동 등

등록 2018.03.21 15:07: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양주=뉴시스】배성윤 기자 =◇양주시, 관내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지원사업 본격 가동

 경기 양주시는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을 통해 관내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재취업 지원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8월 9일 여성가족부로부터 신규 지정받은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한다.

 지난 3월 9일 LH 의정부권주거복지센터와 '양주시 여성경제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1일부터 양주옥정 8단지를 시작으로 관내 13개 아파트단지를 직접 방문해 취업상담과 취업알선 등 '찾아가는 새일센터'를 운영한다.
 
 또, 경단여성의 취업 자신감과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직업 적성 탐색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기쁜 내일'을 올해 200명의 수료자 배출을 목표로 연중 운영한다. 현재 12명이 참여해 기쁜 내일 2기를 운영 중으로 지난 9일에는 1기 10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바 있다.

 특히, 지역사회와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 양성을 위해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지난 3월 19일 사회복지자격증을 취득한 후 현장 실무경험이 없어 취업을 주저하고 있는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행정사무원 양성과정을 개강했으며 오는 5월 31일까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운영방법과 사회복지 재무회계 기본 이론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아울러, 오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여성 취업자를 대상으로 한 '2018년 여성취업박람회 양주시 일뜰날'을 개최한다.
 
 각종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여성들과 여성취업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849-2351~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시일자리센터, 오는 28일까지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경기 양주시일자리센터는 2018년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1종 보통운전면허 이상 소지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며,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와 최근 1년간 양주시일자리센터 취업 지원프로그램 참여자는 제외된다.

 교육은 백석읍 소재 대한중장비운전학원에서 이뤄지며, ▲4월 4일 취업역량교육 ▲4월 7일 소형지게차 이론교육 ▲4월 6일부터 4월 30일 중 교육생별 3시간씩 2회 실기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이수 후 이수증과 사진을 가지고 시청 교통과에 신청하면 소형지게차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15명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하며 서류심사 통과 인원이 초과될 경우 4월 2일 별도로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로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 운전면허증 사본, 구직신청서 등을 구비해 양주시청 보건소 뒤편 양주고용복지+센터 1층 양주시일자리센터(031-849-2343~4)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양주시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 '2018 신춘음악회'개최

 경기 양주시 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은 오는 24일 광적면 가납교회에서 '2018 신춘음악회'를 선보인다.

 이번 음악회는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이 전하는 경쾌한 선율로 올해 유난히 추운 겨울을 보낸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의 장을 제공한다.

 공연은 러시아 10월 혁명을 기념해 탄생한 쇼스타코비치의 '축전 서곡'으로 경쾌하게 시작을 알리며 요한슈트라우스 2세의 대표작인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와 '봄의 소리 왈츠'를 통해 봄의 태동, 생동하는 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코플랜드의 '보통사람들을 위한 팡파르', 브람스의 '대학축전 서곡'과 가곡 '강 건너 봄이 오듯' 등이 이어지고 앤드류로이드 웨버의 뮤지컬모음곡 'A Concert Celebration'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신춘음악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관광과 문화예술팀(031-8082-5653)으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