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2018컬러풀대구페스티벌' 더 뜨겁고 화려해진다

등록 2018.04.11 15:58: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우종록 기자 = 지난해 5월 27일 오후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열린 가운데 메인 공연인 ‘컬러풀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다. <자료사진> 2018.04.11. wjr@newsis.com

【대구=뉴시스】우종록 기자 = 지난해 5월 27일 오후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열린 가운데 메인 공연인 ‘컬러풀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다. <자료사진> 2018.04.11.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즐기는 ‘2018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오는 5월 5일과 6일 양일간 매일 오후 1시부터 예년보다 더 뜨겁고 화려해진 모습으로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11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프닝 이벤트인 ‘도전~대구, 대구~대박’을 시작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컬러풀퍼레이드, 거리공연, 예술장터, 푸드트럭 운영과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의 킬러콘텐츠인 ‘컬러풀퍼레이드’는 5월 5일 오후 6시 30분 퍼레이드 개막식을 시작으로 중구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약 2㎞ 구간에서 70여개팀 4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펼쳐진다.

 올해는 퍼레이드카를 팀별로 지원해 자신의 음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각 팀별 공연과 개성을 더욱 높일 수 있으며 퍼포먼스 존을 별도로 제공해 한층 더 화려한 퍼레이드를 펼친다.

 특히 해외 참가팀이 증가돼 자매우호도시인 중국의 청두, 닝보, 선양과 일본, 베트남, 러시아 등 4개국 8개 도시가 참여해 각국의 전통의상과 춤, 소품 등 색다른 볼거리를 선보인다.

 또한 퍼레이드 개막 직전 대구축제학교 졸업생들이 시민들과 현장에서 퍼레이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길놀이 형식의 프린지 퍼레이드를 진행함으로써 퍼레이드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켜 나갈 예정이다.

 올해는 축제일이 5월 5일 어린이날과 겹쳐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신나는 모터쇼, 가족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미노 게임, 어린이들이 직접 자신의 물건들을 사고 파는 어린이벼룩시장,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어린이발명축제와 함께 대형 놀이기구까지 설치된다.

 지난해 인기를 끈 100인 동상 퍼포먼스에서는 대구의 역사와 인물뿐만 아니라 동화·만화 인물을 구현해 축제의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하면서 자동차들이 다니던 일상의 공간이 도심 테마파크로 변신한다.

 거리공연은 중앙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5개 존으로 나눠 양일간 진행되며 해외 전문공연팀도 참가해 수준 높은 거리공연을 선보이고 시민들이 직접 무대를 꾸미는 핫스테이지의 경우 106개 팀 1200명이 신청했다.  

 공평네거리와 종각네거리 양편에서는 전국 8개 도시 60여대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푸드트럭 축제가 펼쳐진다.

 축제의 절정은 양일 마지막 1시간여 동안 진행되는 ‘도심거리나이트’다. 도심에서 대규모 댄스파티를 벌여 야간 도심은 순식간에 젊음이 넘치는 클럽으로 변하며 축제의 피날레를 맞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