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창원대-중진공, 인재 양성·일자리 창출 협약 체결

등록 2018.05.03 11:21: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지난 2일 경남 진주시 중소기업진흥공단 본사에서 창원대학교 최해범(왼쪽 다섯 번째) 총장이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왼쪽 네 번째) 이사장과 지역인재 양성 및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8.05.03.(사진=창원대학교 제공) photo@newsis.com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지난 2일 경남 진주시 중소기업진흥공단 본사에서 창원대학교 최해범(왼쪽 다섯 번째) 총장이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왼쪽 네 번째) 이사장과 지역인재 양성 및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8.05.03.(사진=창원대학교 제공)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국립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지난 2일 오후 경남 진주시 중소기업진흥공단 본사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과 지역인재 양성 및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창원대 최해범 총장과 신성식 인재개발원장, 박영호 산학협력부단장, 조형규 LINC+사업부단장,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인재 양성 등을 통한 채용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국내 일자리의 88%를 차지하는 중소벤처기업 중심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중진공은 신입직원 채용 시 지역인재에 가점을 부여하고, 채용할당제를 신규 도입하는 등 적극적인 채용 우대를 통해 혁신도시 특별법에 따른 지역인재 채용 목표를 원활하게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남지역 대학에서 중진공이 필요로 하는 직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경남지역 대학을 대상으로 채용직무 등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현장실습 및 체험 활동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창원대와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중진공은 청년 창업가에 대해 창업 공간, 1대 1 멘토링, 시제품 제작 및 사업비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우수한 지역인재가 많이 입교할 수 있도록 우대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16개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통해 발굴한 우수한 기업정보를 지역대학에 제공해 중소벤처기업 취업연계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했다.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에서는 상반기 중으로 청년 중소벤처기업 취업 희망자를 공개모집, 직무교육 후 근로조건이 양호한 중소벤처기업에 취업매칭을 하고 3년간 취업매칭을 보장하는 ‘청년 중소기업 취업 보장 서비스’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지역 내 인재가 과감히 창업하고, 성장 유망 중소벤처기업으로 더 많이 유입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청년들에게 일자리와 꿈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해범 창원대 총장은 "중진공이 취업은 물론 창업에도 많은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지역 대학의 취·창업 지원도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