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당, 홍준표·김성태 공동선대위원장…배현진 선대위 대변인

등록 2018.05.04 11:44: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완구, 백의종군해 후보 지원키로

'일자리 설자리 살자리 선대위'명칭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서 드루킹 특검 도입을 요구하며 무기한 노숙·단식 투쟁 중인 김성태(오른쪽 둘째) 원내대표를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 2018.05.04.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앞에서 드루킹 특검 도입을 요구하며 무기한 노숙·단식 투쟁 중인 김성태(오른쪽 둘째) 원내대표를 방문해 발언하고 있다. 2018.05.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 자유한국당은 4일 6.13지방선거 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및 고문단 등 구성을 완료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홍준표 대표, 김성태 원내대표, 윤창현 서울시립대교수, 이용구 중앙대 명예교수, 황선혜 숙명여대 교수, 김인호 미담장학회 대표를 확정했다. 선대위 대변인엔 서울 송파을 재보궐 선거에 출마하는 배현진 전 MBC아나운서가 기존 대변인단과 함께 임명됐다.

  한국당은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선대위본부장으로 영입하려 했으나 본인이 사양했다고 밝혔다. 이완구 전 국무총리는 백의종군해 전국을 누비며 후보들을 지원키로 했다.

  선대위 고문단에는 이재오 상임고문, 김무성 전 대표, 심재철 국회부의장, 정갑윤 전 국회부의장, 이주영 의원, 원유철·정우택·정진석 전 원내대표가 임명됐다.

  부위원장에는 김태흠·염동열·이재영 최고위원, 함진규 정책위의장, 김재경·김정훈·나경원·신상진·유기준·이군현·조경태 주호영·한선교·홍문종 의원으로 결정됐다.

  선거대책본분장에는 홍문표 사무총장이, 종합상황실장에는 권성동 의원이, 대여투쟁본부장에는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가 임명됐다. 유세본부장은 강석호 의원으로 결정됐다.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지난 달 3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배현진 송파을 지역위원장이 6.13 국회의원 제보궐선거 공천신청접수를 끝내고 송파을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8.04.30.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지난 달 30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배현진 송파을 지역위원장이 6.13 국회의원 제보궐선거 공천신청접수를 끝내고 송파을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선대위 대변인단에는 기존의 장제원 수석대변인, 정태옥·전희경 대변인에 배현진 서울 송파을 당협위원장이 추가로 임명됐다.

  중앙선대위는 공식명칭을 '일자리 설자리 살자리 선대위'로 하기로 했다.

  홍 대표는 이날 비공개 최고위에서 "일단 우리 당은 남북관계 진전 현황을 지켜보겠다"며 "향후 남북관계와 북미회담 진행상황을 주시한 뒤 종합적으로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