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종합]'사진촬영 성추행' 압수수색…미성년 모델 추행 '자수서'

등록 2018.05.20 16:59: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운영자·모집책 대상 주거지·차량 압수수색…출국금지도

미성년자 사진 촬영 성추행 의혹도 조사…"압박 받은 듯"

【서울=뉴시스】 유명 유튜버(유튜브용 콘텐츠 제작자) 양예원(24·여)씨가 아르바이트 광고에 속아 원치 않는 사진을 강요당하고 최근 음란사이트에 사진이 유출됐다고 폭로했다. (사진 유튜브 갈무리)

【서울=뉴시스】 유명 유튜버(유튜브용 콘텐츠 제작자) 양예원(24·여)씨가 아르바이트 광고에 속아 원치 않는 사진을 강요당하고 최근 음란사이트에 사진이 유출됐다고 폭로했다. (사진 유튜브 갈무리)

【서울=뉴시스】심동준 기자 = 유튜버 양모(24)씨의 폭로로 촉발된 사진 촬영 성추행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스튜디오 운영자 등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하고 주거지와 촬영 장소를 압수수색했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마포구 소재 한 스튜디오, 운영자 A씨와 동호회 모집책 B씨의 주거지와 차량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경찰 관계자는 "피고소인 등 2명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19일 발부 받아 오늘 집행했다"라며 "피고소인 등 2명에 대해 17일과 19일 각각 출국금지 조치도 마쳤다"라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전날 오후부터 밤까지 모델 C씨에 대한 대면 조사를 진행했다. C씨는 양씨의 폭로 이후 경찰에 유사한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인물이다.

 경찰은 C씨에 대한 조사 이후 "2015년 1월 피해 양상을 기존 피해자(양씨)와 동일하게 진술했다"라고 전했다.

 사진 촬영 성추행 사건은 양씨가 17일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3년 전 피팅 모델 아르바이트를 위해 찾은 스튜디오에서 성추행 당했다는 폭로를 하면서 불거졌다.

 이후 A씨는 한 매체 인터뷰에서 "합의에 의한 촬영이었다"고 반박했다.
-

-

양씨의 폭로 이후 사진 촬영을 빌미로 벌어진 성폭력 사건 추가 폭로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양씨의 폭로 이후 배우 지망생 이모씨가 같은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현재 해당 사건의 피해자로 알려진 여성은 양씨와 이씨, C씨 등 모두 3명이다.

 경찰은 지난 18일 유모(17)양이 페이스북을 통해 주장한 사진 촬영 성추행 사건에 대한 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양의 게시글에는 지난 1월 사진회를 위해 마포구 한 스튜디오를 찾았다가 성추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겼다. 게시물에서 가해자로 지목된 스튜디오 운영자는 최근 마포경찰서에 자수서를 제출했다.

 경찰 관계자는 "고소장 접수 등 출석은 없었으나, 가해자로 지목된 인물이 압박을 받아 자수서를 제출했다"라며 자수서 제출 경위에 대해 "어차피 본인에게 조사가 들어올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또 "(자수서에는) 간단하게 언제든 불러달라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무엇을 인정한다는 말도 없이 그냥 인정한다고만 되어 있다"라며 "피해자에 대한 진술 설득 후 조사할 예정이다"라고 했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자료를 분석하고 수사 내용을 종합한 뒤 A씨와 B씨 등에 대한 대면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