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입車단신]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 출시 外

등록 2018.05.31 15:10:0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더 뉴 E400 카브리올레

더 뉴 E400 카브리올레 

【서울=뉴시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프리미엄 4인승 오픈탑 모델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  클래식한 패브릭 소프트탑이 적용된 감각적인 디자인의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 장거리 주행에도 탑승자 4인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선사한다.  3.0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9단 변속기는 최고 출력 333마력, 최대 토크 48.9kg.m를 발휘하며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을 기본 적용해 다양한 주행조건에서도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전면부는 세단 모델에 비해 낮게 위치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중앙에 위치한 세 꼭지별 엠블럼으로 완성됐으며, 길게 뻗은 보닛, 완전 개폐식 측면 유리는 카브리올레의 역동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팽팽하게 당겨진 소프트탑은 윈도우와 함께 근육질의 후면부로 조화롭게 이어지며 우아하면서도 날렵하게 흐르는 라인을 완성하고, 길게 뻗은 감각적인 형태의 숄더 라인은 4인승 카브리올레 모델의 스포티한 외관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에는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와 AMG 라인 인테리어 패키지 등이 기본 적용됐다. 차체 강성을 향상시키고 첨단 전복 방지 시스템도 적용됐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9800만원이다. 디젤 모델인 더 뉴 E 220d 카브리올레도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다음달 8일 개막하는 '2018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3종의 컨셉트카와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 '아우디 A8', '아우디 Q5', '아우디 Q2', '아우디 TT RS 쿠페' 를 포함해 총 11대 차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우디 A8'은 아우디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세계 최초의 양산 모델이다. '아우디 A8'에 적용된 '아우디 AI 트래픽 잼 파일럿'은 중앙운전자보조제어장치와 '레이저 스캐너' 등을 통해 시속 60km 이하로 서행하는 경우 시동, 가속, 조향, 제동을 관리하며 운전을 책임진다. 'AI 원격 주차 파일럿'과 'AI 원격 차고 파일럿'을 통해 스스로 운전해 주차 공간이나 차고로 이동하며, 운전자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다. '아우디 Q5'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은 아우디 대표 프리미엄 SUV이며, '아우디 Q2'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무장해 높은 실용성을 겸비한 컴팩트 SUV 모델이다.  '아우디 TT RS 쿠페'는 역대 가장 강력한 TT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고유의 배기음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모델이다. 아우디는 차량별 캐릭터에 맞춰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는 '아우디 런웨이 쇼'를 평일 하루 2차례, 주말 하루 3차례씩 선보인다. 올해는 '로우 클래식'의 이명신 디자이너와 협업해, 아우디 차량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팀 아우디 코리아의 유경욱 선수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아우디 전시관의 차량을 소개하는 '아우디 전시관 도슨트 투어'도 진행된다. 모터쇼 기간 동안 아우디 코리아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 하는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아우디 에코백을 증정한다.

▲폭스바겐코리아가 다음달 2~3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뮤직 캠핑 페스티벌,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2018'을 공식 후원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초청고객과 일반 관람객 모두가 함께 폭스바겐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폭스바겐 블루 아일랜드'를 운영한다. 폭스바겐 블루 아일랜드에는 현재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신형 티구안이 전시된다. 또 신진 아티스트가 업사이클링하며 낡은 중고 피아노를 작품으로 만들어내는 '피아노 라이브 아트', 여러 색상의 테이프를 이용해 정교한 회화 작품을 만들어내는 '테이프 아트', 타악기를 활용해 즉흥연주를 하는 '피브로듀오 공연',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아일랜드 스테이지, 포레스트 스테이지, 미드나잇 라운지 등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각기 다른 알찬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캠핑장을 자랑하는 자라섬답게 본인의 캠핑 스타일에 따라 숙련자들은 오토캠핑 또는 프리캠핑을, 초보자들은 텐트와 침낭이 제공되는 이지캠핑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음악과 캠핑을 아우르며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30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새얼학교에서 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의 첫 번째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포르쉐 드림 플레이그라운드'는 지난해 론칭한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드림' 프로젝트 중 하나로, 방과 후 놀 공간이 부족한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건립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초 경기도 소재의 특수학교 및 일반학교를 선정한 이후, 학교 특성에 맞춘 실내 체육관 건립에 착수했다. 이번 새얼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6월 경기 고양초등학교에 두 번째 실내 체육관이 완공될 예정이다.

▲혼다코리아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압도적인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바다 건너 울릉도까지 직접 찾아가는 '도서 지역 혼다 모터사이클 무상 점검 방문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무상 점검 방문 서비스'는 지리적 여건 상 점검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도서 지역의 혼다 모터사이클 고객을 위해 마련됐으며, 울릉도 군청의 도움을 받아 관할 지정 주차장에서 사흘간 진행됐다. 혼다코리아는 모터사이클 사업 CS부서 서비스 팀의 전문 인력을 투입해 혼다 모터사이클 포항점과 협업으로 무상점검서비스를 진행했다.

▲벤틀리 모터스가 영국 졸업생의 '최고의 직장'으로 꼽혔다. 매년 현재 재직중인 사원들의 투표를 통해 각 산업별 영국 내 최고의 직장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는 '올 어바웃 스쿨 리버스'는 2018년도 영국 졸업생을 위한 최고의 직장으로 벤틀리 모터스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벤틀리 모터스는 전체 1위를 포함해 자동차 산업 분야 최고의 직장 1위, 일반학교 졸업생을 위한 최고의 직장 1위 등 3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상을 주관하는 '올 어바웃 스쿨 리버스'는 벤틀리가 학습과 자기계발을 통한 미래 인재를 양성에 집중하고 있는 점, 그리고 이론과 실무 교육이 조화를 이룬 혁신적인 견습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