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크라우드 펀딩 중인 관광 중소기업을 한눈에

등록 2018.07.17 14:04: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관광 벤처 사업 홈페이지 내 관광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관광 벤처 사업 홈페이지 내 관광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관광 스타트업에 투자하세요."

한국관광공사는 관광 크라우드 펀딩 활성화와 국민적 관심 제고를 위해 관광 벤처 사업 홈페이지 안에 관광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를 최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관광 크라우드 펀딩이 실질적으로 활성화할 수 있도록 관광 중소기업의 상품, 서비스, 펀딩 등 정보 공유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새롭게 개편된 관광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에서는 진행 중인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 펀딩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 참여를 원하는 관광 중소기업과 예비 창업자들은 혜택, 참여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광공사는 전국 각지 관광 중소기업들의 다채로운 관광 상품과 서비스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민간의 관광 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크라우드 펀딩은 다수를 의미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의미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다. 기업이 온라인 중개 플랫폼을 통해 대중에게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이다.

올해로 2년째인 이 사업에서는 모델 분석과 투자 유치 전략 수립 등 맞춤형 기업 컨설팅 제공, 투자 유치 역량 강화 전문 교육 초청, 크라우드 펀딩 수수료와 마케팅 콘텐츠 제작비 지원, 대국민 홍보 연계 이벤트 등 여러 혜택이 제공된다.

관광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에서 소개되는 관광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 지난 6월28일 다양한 여행 정보를 수록한 휴대용 국내 여행 지도를 제작하는 타블라라사가 중개사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 시작 7분 만에 목표인 100만원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타블라라사는 30일까지 중개사 와디즈에서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전국·제주·서울 국내 여행 지도 3종 세트, 서울 포스터 지도, 제주 포스터 지도 등 리워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옥수수미 체험을 통해 도시민이 농촌의 삶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예비 사회적 기업 너와 나의 농촌은 22일까지 와디즈에서, 한국 전통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접목한 비녀 등 액세서리 제작 업체 유진브티는 중개사 펀딩포유에서 각각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관광공사는 URL 공유 이벤트 '관광 시대의 새 주인공들을 만나러 가즈아!'를 27일까지 관광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에서 연다.

해시태그(#관광크라우드펀딩)와 함께 관광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URL을 개인 SNS에 공유한 뒤 게시물 URL을 복사해 댓글로 올린 사람 중 추첨해 아이패드 등을 나눠준다.

관광공사 산업협력팀 이장의 팀장은 "이번 관광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리뉴얼 오픈과 이벤트를 통해 국민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 찬 관광 중소기업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크라우드 펀딩이 활성화해 중소기업이나 예비 창업자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