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완주소식] 군, 전 직원이 살인진드기 감염병 예방 활동 등

등록 2018.07.18 14:23:5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전북 완주군은 18일 박성일 군수 주재로 진드기매개 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예방을 위한 대책회의를 갖고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2018.07.18. photo@newsis.com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전북 완주군은 18일 박성일 군수 주재로 진드기매개 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예방을 위한 대책회의를 갖고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2018.07.18. [email protected]

【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완주군, 전 직원이 살인진드기 감염병 예방 활동

전북 완주군이 진드기매개 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환자가 계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전 직원이 나서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18일 박성일 완주군수는 전 실과소 읍·면장이 참석한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부서 자체적 계획수립과 예방·홍보에 적극 나설 것을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공공시설 이용객 및 생활주변, 농작업로 공공시설 주변에 서식처 제거(제초) 등을 통한 예방 및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또한 읍·면사무소도 비상상황실을 운영한다.

소규모 개사육과의 관련성이 의심되고 있어 이들 농가를 대상으로 예방 교육과 홍보를 집중하기로 했다.

현재 완주군은 등산로 주변 등에 설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10대를 설치하고, 홍보용 현수막 170개 게첩, 재난문자, 마을방송 등을 통해 수시 홍보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다.

◇완주군 명품무궁화 100리길 무궁화 꽃 만개

전북 완주군에 무궁화 꽃이 활짝 폈다.

18일 완주군은 국내 최장의 무궁화 100리길(17번국도)을 비롯한 관내 가로변과 무궁화동산에 식재한 나라꽃 무궁화가 만개해 지역주민과 완주를 찾은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전북 완주군 명품무궁화 100리길.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전북 완주군 명품무궁화 100리길.

무궁화는 6월부터 10월까지 새로난 가지의 잎 겨드랑이 쪽에 꽃봉오리를 맺으며 꽃의 수명은 대개 12-15시간정도로 아침에 피고 저녁에 진다.

‘대한민국 명품 무궁화길’에 선정된 완주 무궁화 100리길에서는 단심계를 비롯해 배달계, 아사달계 등 다양한 품종의 무궁화를 만나 볼 수 있다.

무궁화도시 완주군은 나라꽃 알리기와 나라사랑 고취를 위해 주요 도로변과 무궁화테마식물원, 무궁화동산에 7만4100여 주의 무궁화를 식재·관리해 오고 있다.

무궁화 비배관리를 위해 매년 수형조절을 위한 전정과 비료주기, 병충해 방제, 예초작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011년부터 2018년까지 8회 연속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를 개최해 전국적인 무궁화 명품도시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는 ‘무궁화로 하나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고산자연휴양림에서 8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열린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