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10월 25~28일 개최

등록 2018.08.03 08:56: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사천시, 공군과 함께하는 2018사천에어쇼 개최 준비 만전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제14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란 명칭으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2018.08.03. (사진=사천시 제공) kyk@newsis.com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제14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란 명칭으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2018.08.03. (사진=사천시 제공)  [email protected]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제14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를 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공군과 함께하는 2018 사천에어쇼'라는 명칭으로 공군· 경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주) 공동 주최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에어쇼 행사는 8개 분야 74개 종목으로 블랙이글스의 곡예비행을 포함해 공군의 위상을 잘 나타내는 ▲대규모 축하비행 ▲미공군 항공기의 시범비행 ▲전투 탐색구조 ▲야간 체험비행 ▲항공 우주 분야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민·군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 ▲공군참모총장배 드론종합경연대회 등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 행사기간 중 에어쇼 시간 외 에는 공군군악대 공연과 의장대 시범 ▲플래쉬모브(flash mob) ▲사천무형문화재 공연 ▲드리프트 시범 등 다양한 일자별 이벤트 행사가 준비된다.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 예년에 비해 행사규모도 더욱 확대 운영될 뿐만 아니라 이벤트 행사 등도 더 다양하고 알차게 준비하고 있어 그 어느 해 행사보다도 더 성공적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함과 동시에 에어쇼 사전 홍보 및 행사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공군 이미지 제고 및 공군문화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2018 사천에어쇼 축하 공군 군악음악회’를 오는 9월 12일 오후 2시, 7시 30분 2회에 걸쳐 개최된다.

또 개막식인 10월 25일 저녁에는 민·군 화합을 위한 국방TV민군화합 '위문열차' 공연도 예정되어 있다.

엑스포 행사 기간 동안 행사장 내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해 지역 항공우주 산업체의 수출 산업을 지원하고, 해외 바이어(buyer)에게 대한민국 항공우주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항공우주산업의 중심지인 사천시를 소개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지난해 개최된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행사장에서 블랙이글러스가 에어쇼를 하고 있다. 2018.08.03. (사진=사천시 제공) kyk@newsis.com

【사천=뉴시스】김윤관 기자 = 지난해 개최된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행사장에서 블랙이글러스가 에어쇼를 하고 있다. 2018.08.03. (사진=사천시 제공)  [email protected]

그리고 학생의 날을 운영해 항공우주에 대한 교육 및 체험의 장을 열어 미래 항공우주 분야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람객 증가에 대비해 행사장 내 휴식 공간 확대 및 관람객의 동선을 고려한 효율적인 식·음료 존(zone)을 배치해 관람객의 편의 제공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대회장인 송도근 사천시장은 “에어쇼 개최의 궁극적인 목적은 항공산업 발전의 기틀을 다지는 데 있다”며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를 동시에 개최하는 만큼, 차근차근 발전시켜 파리 에어쇼에 버금가는 에어쇼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제14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임시총회를 열어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