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부산시교육청, 미래인재 상상실현 캠프 개최 등

등록 2018.08.09 10:44: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교육청, 미래인재 상상실현 캠프 개최

부산시교육청은 초·중학생들에게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미래인재 상상실현(I&D) 캠프'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부산시영재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오는 10일부터 2박3일 동안 경남 양산시 부산교통공사 BTC아카데미에서 중학교 2학년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같은 달 20일부터 2박3일 동안 부산 수영구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각각 열린다.

참가 학생들은 모둠을 나눠 담임강사 1명, 대학생 멘토 1명과 함께 평소 생활하면서 느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제품을 직접 제작한 후 발표를 한다.

초등학생의 경우 '톡!톡!톡! 생각을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중학생의 경우 'Do Imaginovation'을 주제로 각각 문제발견과 아이디어 산출, 시제품 제작, 프레젠테이션, 평가 등의 과정으로 활동을 한다.

◇부산시교육청, 자연과학콘서트 개최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7시간30분 동안 부산영재교육진흥원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서울대 학생과 함께하는 '2018 자연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는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우수학생단체인 GLEAP와 자연과학에 관심 많은 고등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참가 고교생들은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이준호 학장의 특강을 들은 이후 대학생들이 진행하는 수리과학, 통계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환경과학 등 분야별 강연 중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에 참여한다. 이어 대학생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도 갖는다.

분야별 강연은 첫 번째 시간에 대수기하학(수학), 나노화학(화학), 분자생물학(생명과학), 고기후(지구과학)로, 두 번째 시간에 상대론(물리), 응용화학(화학), 조직학(생물학), 생화학, 약학(생명과학)으로, 세 번째 시간에 위상수학(수학), 유기화학(화학), 생리학(생명과학), 대기화학(지구과학) 등이 진행된다.

◇인제대서 한중의학사대회 개최

인제대는 지난 7~8일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제6회 한·중의학사대회'가 열렸다고 9일 밝혔다.

대한의사학회와 중국과학기술사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인제대 인문의학연구소 등이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한·중 대학과 연구기관에서 의사학을 연구하는 교수·연구자 27명이 참가해 총 26편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7일에는 대한의사학회장인 전북대 신동원 교수와 북경대 의학인문연구원장인 장다칭 교수가 각각 기조강연을 했고, 이어 인제대 김택중 교수와 산시사범대 위겅저 교수 등이 4편의 주제발표와 3편의 자유발표를 했다.

8일에는 대전대 오재근 교수와 난징대 민판시앙 교수, 인제대 조정은 교수, 북경대 탕웬페이 교수 등이 총 17편의 자유발표와 열띤 토론을 펼쳤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