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 세종

[세종교육] 시교육청, 장애학생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등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8-09-12 13:35:05
associate_pic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가 12일 세종시 금강스포츠공원에서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보호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세종시 장애학생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남·여 선수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는 장면. 2018.09.12.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세종시교육청, 장애학생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는 12일 세종시 금강스포츠공원에서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 장애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장애학생체육대회는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보호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는 장애학생의 기초체력 향상과 재활의지 고취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여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2019년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세종시 선수단 구성을 위한 우수선수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학생 대표의 선서로 시작된 이번 대회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종목인 육상, 조정, 디스크골프, 농구, 한궁, 배드민턴, 탁구, 스포츠스태킹, 보치아, 축구 종목 등의 유망주를 발굴하는 1부 스포츠체험 부스와 참가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함께 하는 2부 한마음운동회로 진행됐다.

◇세종시교육청, 세종교육 정책진단 만족도 조사 실시

 세종시교육청은 세종 교육정책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오는 21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세종리서치’에 의뢰해 학생·학부모·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조사결과는 향후 세종교육 정책방향 설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만족도 조사 참여 방법은 학생의 경우 조사원이 해당학교를 방문해 설문문항 기입 방식으로 진행하며, 학부모는 학교 누리집, 교직원은 내부 업무관리시스템 업무메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 '아이가 행복한 숲유치원, 우리 모두 함께 해요' 포럼 개최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1일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아이가 행복한 숲유치원, 우리 모두 함께 해요!'를 주제로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숲유치원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의 발제자인 삼육대학교 신지연 교수는 '숲에서 뛰어 노는 행복한 세종시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지난 2년간 세종시교육청의 '자연과 함께하는 놀이가 중심이 되는 아이다움교육과정'을 연구·운영해 왔다.

 신 교수는 2019년 전국 최초의 공립 숲유치원을 개원함으로써 국내 숲유치원의 모델을 제시하고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의 방향을 주도해 ‘행복하고 건강한 어린이’를 길러내는 일에 선구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사)한국생태유아교육연구소 임재택 이사장의 진행으로 각 분야의 교육전문가인 5명의 토론자가 '한국형 숲유치원, 유아 숲교육의 본질이 가려지지 않도록 나아가야'(강성희, 아이다움숲연구소 소장), '숲과 자연에서 놀며 배운다'(승순화, 두루유치원장), '생명사상을 바탕으로 한 한국형숲유치원'(이소영, 대구수성대학교 교수), '세종의 숲유치원에 대한 기대'(장정이,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정책위원)'에 대해 지정토론을 펼쳤다.

 지정토론 뒤에는 발표자 및 토론자, 방청석 참여자의 질문과 답변으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nws5700@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