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원소식]경기도 문예진흥공모지원 추가신청 받아 등

등록 2018.09.30 18:02: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 ◇경기도 문예진흥공모지원 추가공모 신청

 경기문화재단이 2018년도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지원 추가공고문을 10월1일자로 게시해 추가 공모 신청을 받는다.

 경기문화재단은 상반기 정기공모를 확대해 추진되는 추가공모는 10월15일부터 19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국가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 e나라도움으로 접수됐던 상반기 정기공모와는 달리 경기도 예산으로만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등기우편과 방문접수로 진행한다.

 경기남부와 북부를 구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전문가들이 참여, 1차 서류심의, 2차 인터뷰 심의를 거쳐 10월31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남부(21개 시·군)는 과천·광명·광주·군포·김포·부천·성남·수원·시흥·안산·안성·안양·여주·오산·용인·이천·의왕·평택·하남·화성시와 양평군에서 진행되는 예술가(단체)의 예술활동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신청서 접수는 경기문화재단(수원) 문예진흥팀에서 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예술활동 활성화를 목적으로, 시·군에서 펼쳐지는 예술활동을 수행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지역에 있는 예술단체와 예술가를 대상으로 최고 20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북부(10개 시·군)는 가평·연천군, 고양·구리시·남양주·동두천·양주·의정부·파주·포천시에서 진행되는 예술가(단체)와 아마추어 예술동아리의 예술활동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서 접수는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의정부)에서 한다.

 ‘2018년도 경기북부 문화예술(인)단체 추가 공모지원사업’은  '전문 문화예술(인) 단체 지원'을 중심으로 하며 ‘아마추어 동아리 지원사업'을 구분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니어, 장애인, 청소년, 주부, 직장인 밴드 등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과학창의 진로체헙' 중학생 참가자 모집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희망등대센터는 과학기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10월27일 서울 여의도 한국IBM 본사에서 진행하는 ‘과학창의 진로체험’에 참가할 중학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과학창의 진로체험’은 4차 산업혁명과 밀접한 데이터 과학, IT기술의 발전과정을 알아보고, 직접 기술을 체험해보며 미래 진로를 탐색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신청은 10월4~6일까지 3일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마플(My plan)'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체험에서는 한국IBM의 재능기부를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 Watson API를 활용한 인공지능 로봇 'TJ Bot'을 실제로 만들어보고, AI 기술이 가져올 변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과 한국IBM이 함께하는 과학창의 진로체험은 지난 7월26일 중학생 28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었다. 이번에는 중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희망등대센터(031-218-0355)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