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식음료부터 뷰티·패션까지…'온라인 전용상품' 인기

등록 2018.10.14 10:1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식음료부터 뷰티·패션까지…'온라인 전용상품' 인기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클릭 한 번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다. 굳이 외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장점에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식음료에서 패션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온라인 전용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일화의 '에이드'는 탄산수에 천연 과일을 더해 상큼함을 높인 제품으로 너무 달지 않은 맛으로 과도한 당 섭취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최근에는 레몬향과 함께 비타민C 섭취가 가능한 '레몬 에이드', 인공색소 없이 적포도의 맛과 색으로 풍미를 살린 '적포도 에이드'를 출시했다. 일화 아이에이치몰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며 현재 1+1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제과의 '누드로즈블랙티 빼빼로'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향기 마케팅'을 적용한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주 타깃층인 여성 소비자들이 즐겨 마시는 블랙티를 장미와 조화시켜 맛과 감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제품 포장 측면에는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가 적혀 있어 기념일 등의 수요를 노렸다.

 삼광글라스의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은 최근 신제품 '퍼플 에디션' 25종을 출시했다. 기존 글라스락 클래식 라인 및 핸디형 제품의 뚜껑과 실리콘 고무패킹, 손잡이 부분에 올해 트렌드 색상인 바이올렛 색깔을 적용한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가정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크기와 쓰임새에 따라 정사각, 직사각, 원형 등 클래식 제품 18종과 김치 보관용으로 인기 있는 핸디형 7종 등 총 25종으로 구성됐다.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의 온라인 전용 제품 '바이시리즈의 247팬츠'는 누적 3500장이 판매되며 단일 상품 중 코오롱몰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이 같은 판매 호조의 이유로는 트렌드리스, 사이즈리스, 젠더리스 등 세 가지가 꼽힌다.

식음료부터 뷰티·패션까지…'온라인 전용상품' 인기

트렌드에 좌우되지 않는 기본 디자인에 성별 구분 없이 활동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다. 또 사용 고객들의 긍정적인 리뷰를 콘텐츠로 다시 제작해 새로운 고객들에게 선보여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영상을 활용해 상품의 실루엣이나 핏을 고객에게 전달하며 코디 방법도 제안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키스 마이 미니 립스틱 키트 매트 에디션'은 지난해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리얼 매트 립스틱' 6가지 베스트 컬러를 담아 미니 사이즈 키트로 선보인 온라인 전용 제품이다. 6가지 인기 컬러로 구성했으며 립스틱 한 개 가격에 6가지 색상을 모두 경험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일화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한 주문이 가능한 온라인 전용 상품의 쇼핑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