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전남 해조류와 농산물 결합…해독주스 '1일 생톡스' 출시

등록 2018.10.29 10:17: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 '동결건조 공법' 적용

간편한 스틱포장 1일 2회 섭취…장내 축적된 독소배출 도움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29일 청정 전남 바다에서 생산된 해조류와 친환경 농산물을 결합해 만든 과립 분말형태의 해독주스 '1일 생톡스'가 출시돼 가정 간편 대용식(CMR)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생톡스에는 1일 필수 영양소인 13종의 야채와 해조류, 유산균,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장해독과 장내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는데 뛰어나 인체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2018.10.29. (사진=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 제공) photo@newsis.com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29일 청정 전남 바다에서 생산된 해조류와 친환경 농산물을 결합해 만든 과립 분말형태의 해독주스 '1일 생톡스'가 출시돼 가정 간편 대용식(CMR)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생톡스에는 1일 필수 영양소인 13종의 야채와 해조류, 유산균,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장해독과 장내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는데 뛰어나 인체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2018.10.29. (사진=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나주=뉴시스】이창우 기자 = 청정 전남지역의 바다에서 생산된 해조류와 친환경 농산물을 결합해 만든 과립 분말 형태의 해독주스가 출시돼 가정 간편 대용식(CMR)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재)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와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는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첫 공동개발에 성공한 해독주스 '1일 생톡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1일 생톡스'는 가정 간편 대용식 시장 선점을 위해 나주와 목포 양 지역 센터가 각자의 특화 기술인 '동결건조 공법'과 '해조류 가공 공법'을 결합해 지난해부터 개발에 착수했다.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다시마·톳·미역' 등 해조류 가공을 지원하고, 나주색소센터는 '브로콜리·케일·약콩' 등 농산물과 장 건강에 유용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농식품 융복합기술을 활용해 제품화 하는데 성공했다.

 '과립 분말 형태'로 8.5g 스틱 개별 포장 용기에 담긴 '생톡스'는 아침·저녁 하루 2회 물이나 요거트에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생톡스에는 1일 필수 영양소인 13종의 야채와 해조류, 유산균,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장해독과 장내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는데 뛰어나 인체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다량 함유된 '다시마·미역·톳' 등의 해조류 성분은 곡류 등만으로 채울 수 없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알긴산', '후코이단(Fucoidan)'을 비롯해 미네랄·식이섬유· 칼슘·칼륨·철분·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해 준다.

 생톡스를 공동 개발한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해양수산부 수산식품거점단지 제1호로 목포 지역에 설립된 연구기관이다. 전남 지역 해양수산물의 고부가가치 산업화 촉진과 목포 수산물 대표 브랜드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 천연색소 거점단지 제1호로 나주시가 지역의 약용작물과 농식품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국·도비를 지원 받아 설립한 전문 연구기관이다.

 강인규 (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 이사장) 나주시장은 "농식품 동결건조 기술과 해조류 가공 기술을 융복합 접목함으로써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수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고 고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