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대구가톨릭대 금용필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등

등록 2018.11.13 17:56: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가톨릭대 금용필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대구가톨릭대 금용필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대구가톨릭대 금용필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사회적경제경영대학원 혁신창업성장학과 금용필 교수가 기업가정신 확산 및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금 교수는 청년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성해 활동하고 있으며 창업교과목 운영과 창업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업에 헌신하고 있다.

특히 금 교수는 대학원 석사과정에 창업교과목을 개설해 이론 지도와 함께 지역 창업네트워크 활동, 멘토링 활동을 하며 기업가정신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

◇영진전문대, 서울지역 해외취업 입학설명회 개최

영진전문대학교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다동 영진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한외빌딩)에서 서울지역 해외취업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 중에 해외취업에 뜻을 둔 학생들에게 해외취업 시장 현황과 해외 기업에서 찾는 인재상 등을 일본 2개 기업 인사담당 과장 등이 참석해 설명한다.

또 해외취업 1위를 달리고 있는 영진전문대학교 해외취업반 교육과정 등이 소개된다.

영진전문대는 국내 취업률 2년연속 전국 1위(2015년 81.8%, 2016년 80.3%, 교육부 대학알리미 기준)에 더해 해외 취업에서도 2015년(72명), 2016년(97명)으로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영남대, 2018 YU 산학협력 엑스포 개최

영남대학교는 2018 YU 산학협력 엑스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남대가 추진하는 산학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기업과의 산학협력 체계 구축, 학생 취업 활성화 및 창업문화를 장려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쌍방향 산학협력 우수사례 전시 ▲지역사회 연계 우수사례 전시 ▲현장실습매칭박람회 ▲창업문화로드쇼(창업왕중왕전, SNS창업 아카데미 발대식) ▲대학 우수기술 전시(TECH-BIZ 만남의 장) 등이 진행됐다.

◇계명대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계명대학교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는 2018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에서 고령친화제품 개발 및 복지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는 사용성평가라는 연구분야 전문기관으로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감성지능을 이용해 복지용구, 고령친화용품, 의료기기, 가전제품 등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보다 객관적인 지표 활용에 나서고 있다.

계명대는 2015년 11월 산업통상자원부의 미래첨단 사용자편의서비스 기반조성사업에 선정돼 정부와 대구시로부터 17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오는 2020년까지 실생활 기반 사용성평가 지원센터 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