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 전북

[교육소식] 전북도교육청,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공모전 개최 등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9-03-11 10:26:13
associate_pic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 청사 전경.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전북도교육청,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공모전 개최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제5주기 ‘4·16 세월호참사 희생자추념’ 추모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4·16 세월호 참사 희생자 추념 공모전은 세월호 희생자 추념 행사 참여로 희생된 학생과 교사를 추모하고 도민들의 행사 참여로 세월호 참사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생명, 신체 및 인간 존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공모분야는 추모 창작시와 창작곡으로 ‘팽목항의 소리, 진실을 인양하라’는 주제로 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3월 11~29일이며, 전북지역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전북교육소식 홈페이지(http://news.jbe.go.kr)에서 공모전을 클릭, 공모전 접수 게시판에 출품 제목, 작품 소개와 출품자 인적사항을 작성한 뒤 작품을 첨부하면 된다. 공동작업에 의한 창작곡인 경우 제작자 및 참여자를 명시해야 한다.

창작시는 한글문서와 손편지 형식의 A4 1매 규격으로 1인당 3편 이내로 응모할 수 있으며 창작곡은 3∼5분 내외 용량으로 1인당 2편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4월 1∼3일 심사를 거쳐 5일 최종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각 분야별로 대상 1명, 우수상 2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각급 학교 계기교육 자료로 배포하고 추념 행사시 우수작으로 소개된다.

◇전북도교육청, 제10기 학생기자단 모집

전라북도교육청은 학생 시각에서 교육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디어 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제10기 학생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도내 초·중·고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초등학생은 6학년, 중고생은 1~3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전 기수 학생기자단 수료자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로, 학생기자단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자기소개서를 첨부해 전북교육소식 홈페이지(http://news.jbe.g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심사를 통해 학교급별로 30명씩 총 9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활동기간은 2020년 2월까지다.

학생기자로 선발되면 기자의 자세부터 취재기사 작성법, 인터뷰 기법, 사진에 대한 이해와 촬영법 등 다양한 이론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방송국·신문사 등을 직접 견학하며 실제 기자들의 생활과 기사가 작성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학생기자단 활동기간 동안 오프라인 교육 참여 실적이 80% 이상인 경우에는 교육종료 후 우수 기자상 및 기자증이 수여된다.

 leo@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