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구 대표축제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브랜드 로고 개발

등록 2019.03.21 14:44: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구=뉴시스】우종록 기자 = 지난 5월 5일 오후 2018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열린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메인 공연인 ‘컬러풀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다. 퍼레이드는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약 2㎞ 구간에 78개팀, 4000여 명이 참가했다. 2019.03.21. wjr@newsis.com

【대구=뉴시스】우종록 기자 = 지난 5월 5일 오후 2018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이 열린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일대에서 메인 공연인 ‘컬러풀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있다. 퍼레이드는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까지 약 2㎞ 구간에 78개팀, 4000여 명이 참가했다. 2019.03.21.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대표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상징성과 정체성이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 위한 브랜드 로고 개발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대구시는 새로운 축제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과 기념품 등을 개발해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축제 명칭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과 대구시의 도시브랜드 슬로건인 ‘컬러풀 대구(Colorful DAEGU)’의 동그란 그래픽 모티프를 응용한 축제 로고를 개발해 2004년부터 대구시가 쌓아온 ‘컬러풀 대구’의 이미지를 활용하고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컬러풀’을 중심으로 대구시의 도시브랜드를 재해석함으로써 컬러풀페스티벌이 대구의 대표축제라는 인식을 더욱 강화할 수 있으며 도시브랜드 슬로건과 컬러풀페스티벌을 함께 홍보하는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대구시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브랜드 로고에 대해 상표등록을 출원해 놓은 상태이다.

이는 대구시 대표축제인 컬러풀페스티벌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축제명칭, 캐릭터 등에 대한 분쟁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이미지 메이킹 역할을 담당할 기본캐릭터도 개발했다. 도시브랜드 슬로건의 동그란 그래픽 모티프들을 5개의 동그라미 캐릭터로 발전시켜 컬러풀페스티벌의 다채롭고 재미있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캐릭터마다 다른 색상과 다양한 표정들을 부여해 보다 생동감과 역동감이 넘치는 축제의 느낌을 담을 수 있도록 했으며, 축제 캐릭터와 도시브랜드 슬로건 모티프의 색상을 일치시킴으로써 대구의 대표 키워드 ‘컬러풀’의 정체성에 일관성을 부여했다.

개발된 브랜드 로고와 캐릭터는 축제의 홍보뿐만 아니라 축제 기념품과 캐릭터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개발해 축제 시작 전인 4월말 경에 카카오톡을 통해 4만명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2019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5월 4일부터 5월 5일까지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국채보상로(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에서 교통을 전면 통제하고 컬러풀퍼레이드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의 대표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상징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게 됐다”며 “컬러풀하면 대구, 대구하면 컬러풀이 떠오를 수 있도록 도시브랜드의 확장성을 높일 수 있는 로고와 캐릭터 개발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