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정치일반

창원성산 국회의원 후보 7명, 13일간의 득표전 돌입(종합)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9-03-21 19:00:29  |  수정 2019-03-21 19:18:24
associate_pic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선거운동 첫 날인 21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병원 사거리에서 민주당 권민호(차량 위 오른쪽 두번째) 후보가 선거차량에서 선거운동원들과 함께 유세를 펼치고 있다. 2019.03.21. kgkang@newsis.com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21일 시작되면서 경남 창원성산 지역구에 출마한 여야 후보들이 13일간의 열전에 들어갔다.

창원 성산에는 더불어민주당 권민호 후보, 자유한국당 강기윤 후보, 바른미래당 이재환 후보, 정의당 여영국 후보, 민중당 손석형 후보, 대한애국당 진순정 후보, 무소속 김종서 후보 등 7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민주당 권민호 후보는 이날 오전 창원병원사거리에서 출근길 인사에서 힘있는 여당 후보를 강조하며 "문재인 대통령과 김경수 경남도지사, 허성무 창원시장과 함께 창원을 되살리겠다"며 민주당 지지를 호소했다.

한국당 강기윤 후보는 현대위아 사거리에서 창원국가산단에 출근하는 노동자들을 향해 "문재인 정권의 경제 정책을 바꿔야 한다"며 "노동자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associate_pic
【창원=뉴시스】추상철 기자 = 4.3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성산구 시민생활체육관 앞에서 지원유세에 나선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강기윤 국회의원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9.03.21.  scchoo@newsis.com
강 후보 지원 유세에 나선 황교안 대표는 "문 대통령이 먼저 챙길 건 개성공단이 아니라 창원공단"이라며 "이 정부는 할 일은 안 하고 안해야 할 일을 한다"며 정부 비판에 목소리를 높였다.

미래당 이재환 후보는 이날 오전 5시30분께 성주동 시내버스 공영차고지를 찾아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는 시내버스 기사들에게 인사를 하면서 첫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이 후보는손학규 대표와 함께 창원 남창원농협 사거리에서 출근 이사를 하며 "창원 경제를 망친 정치를 확 바꾸겠다"며 "젊은 후보, 이재환에게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associate_pic
【창원=뉴시스】추상철 기자 = 4.3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성산구 시민생활체육관 앞에서 지원유세에 나선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이재환 국회의원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9.03.21.  scchoo@newsis.com
손 대표는 "젊은 인재, 패기만만한 기호 3번 이재환이 나왔다. 이재환을 앞세워 창원을 확 디비뿌리겠다"며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고 창원 경제를 살려서 창원 시민들이 떳떳하게 얼굴을 펴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의당 여영국 후보는 성산패총 사거리 출근길 인사에서 "민생을 외면하고, 정쟁만 일삼는 자유한국당을 우리 창원시민들이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여 후보 지원 유세에 동참한 이정미 대표는 "한국당은 창원에서 의석 하나를 더 달라고 당 대표가 여기 내려와 있을 시간이 없다"며 "5·18 망언 국회의원 언제 징계할 것인지 대답부터 하고 창원에 내려와라"라고 비난했다.

associate_pic
【창원=뉴시스】추상철 기자 = 4.3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21일 오전 경남 창원시 성산구 반송시장에서 지원유세에 나선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여영국 국회의원 후보와 함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9.03.21.  scchoo@newsis.com
민중당 손석형 후보는 "20년간 창원에서 진보 정치에 몸 담은 저에게 기회를 달라"며 "반드시 창원공단을 되살리겠다"고 호소했다.

이상규 대표와 정희성 노동자민중당 대표, 석영철 경남도당 위원장도 유세 차량에 올라 손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며 노동자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대한애국당 진순정 후보는 조원진 대표와 함께 창원광장에서 길거리 유세를 갖고 "무능한 현 정권, 비겁한 자유한국당을 심판하겠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구하고, 위기에 처한 창원 성산을 구할 정당은 대한애국당"이라고 강조했다.

associate_pic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선거운동 첫 날인 21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병원 사거리에서 민중당 손석형 후보가 선거차량에서 유세를 펼치고 있다. 2019.03.21. kgkang@newsis.com
무소속 김종서 후보는 이날 오후 상남동 상남시장에서 첫 유세전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얼굴 알리기에 나섰다.

한편 창원시 성산구 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4일 오전 9시10분부터 10시40분까지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창원성산 지역구 후보자 토론회를 개최, KBS 창원방송을 통해 생중계 방송한다.

이번 토론회는 공직선거법 제82조에 따라 실시되며 노병무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기호1 더불어민주당 권민호, 기호2 자유한국당 강기윤, 기호3 바른미래당 이재환, 기호5 정의당 여영국, 기호6 민중당 손석형 후보가 참석한다.

associate_pic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선거운동 첫 날인 21일 대한애국당 진순정 후보가 경남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조원진 대표와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19.03.21. kgkang@newsis.com
토론회 참석 후보들은 정책과 공약을 중심으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며, 토론회 종료 후 기호7 대한애국당 진순정, 기호8 무소속 김종서 후보의 합동 연설회를 방송한다.

 kgkang@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정치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