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선문대 '부엉이 영화제' 개최

등록 2019.05.29 15:47:2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아산의 선문대학교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탕정면 지중해마을에서 제3회 부엉이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아산의 선문대학교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탕정면 지중해마을에서 제3회 부엉이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천안·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충남 아산의 선문대학교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탕정면 지중해 마을에서 '제3회 부엉이 영화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부엉이 영화제는 선문대학교 링크(LINC+)사업단 지역협력센터가 주관하는 지역사회 혁신 프로그램으로 선문대 학생들이 기획, 운영을 맡았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 모험을 통한 성장'을 주제로 ▲꼬마 돼지 베이비의 대모험(30일) ▲슈퍼미니2(31일) ▲몬스터 파크(6월 1일)가 각각 오후 8시에 시작하며 입장권은 무료다.

영화제에서는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윤동주 시인과 유관순 열사를 다룬 영화 '동주'와 '항거' 관람 기회가 마련된다.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호서대학교 버스킹 포스터.

【아산=뉴시스】이종익 기자 = 호서대학교 버스킹 포스터.

◇호서대 학생들, 31일 '간이역 버스킹' 개최

충남 아산의 호서대학교는 31일 오후 6시 천안의 천호지 생활체육공원에서 간이역 버스킹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간이역 체험을 주제로 한 이번 공연은 문화 콘텐츠 기획을 전공으로 한 호서대 문화기획학과가 주관해  2030세대 사이에서 화두가 되는 키워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버스킹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버스킹 행사 주변에서는 지하철 게임과 철가방 게임, 절대음감 게임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천안=뉴시스】충남 천안의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28일 교내에서 청년창업농 맞춤형 창업준비 과정를 위한 귀농교육과정 입교식을 열었다. 2019.05.29. (사진=연암대 제공) photo@newsis.com

【천안=뉴시스】충남 천안의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28일 교내에서 청년창업농 맞춤형 창업준비 과정를 위한 귀농교육과정 입교식을 열었다. 2019.05.29. (사진=연암대 제공) [email protected]

◇연암대, 청년 '귀농 교육' 진행

충남 천안의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는 지난 28일 교내에서 청년창업농 맞춤형 창업 준비 과정을 위한 귀농 교육과정 입교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최하고 연암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귀농 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귀농 교육은 2030세대 귀농 희망자를 대상으로 6월 14일까지 3주간 합숙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농가 정착 ▲품목별 이론 ▲농가 경영 ▲창농 아이템 ▲농기계 실습 ▲선도 농가 방문 등 귀농 준비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