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문화일반

제13회 DIMF, 21일부터 '대구를 뮤지컬 도시로 만든다'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9-06-17 09:36:31
개막작 영국의 '웨딩싱어'
유럽과 아시아 뮤지컬 한 자리에
associate_pic
제13회 DIMF 개막작 영국의 '웨딩싱어'
【대구=뉴시스】박준 기자 = 제13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이 오는 21일부터 18일 간 대구를 '뮤지컬의 도시'로 승화시킬 예정이다.

17일 DIMF에 따르면 올해 축제에는 영국 및 러시아, 스페인, 프랑스, 태국 등 8개국에서 참여한 23편의 뮤지컬과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개막작 '웨딩싱어' 영국 오리지널팀 내한

1985년의 복고 감성에 세련된 연출을 더한 개막작 영국의 '웨딩 싱어'는 오리지널팀의 내한해 '뉴트로' 열풍을 이어간다.

'웨딩싱어'는 오는 6월21일부터 30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개막작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공연한다.

'웨딩싱어'는 1998년 '아담 샌들러'와 '드류 베리모어'가 출연한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최근까지 흥행한 뮤지컬이다.

'웨딩싱어'는 파혼의 상처를 입은 결혼식 전문 가수와 이기적인 남자와 결혼을 준비 중인 결혼식장 웨이트리스 간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신나는 복고풍 디스코 음악과 탄탄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웨딩싱어'의 출연진도 화려하다.

남자 주인공 로비(Robbie)는 원작 영화에서 '아담 샌들러’가 연기한 것으로 뮤지컬 '고스트'와 '락 오브 에이지' 영국 투어 등 주연으로 활발하게 활동한 뮤지컬 배우인 샘 페리데이(Sam Ferriday)가 맡았다.

여자 주인공 줄리아(Julia)는 원작 영화에서 '드류 베리모어'가 맡았던 역할로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뮤지컬 '레 미제라블'의 '에포닌', 뮤지컬 '더티 댄싱'의 '엘리자벳' 등 다양한 작품을 소화한 캐시 컴프턴(Cassie Compton)이 연기한다.

줄리아의 약혼남인 글렌(Glen)은 뮤지컬 '맘마미아'와 '그리스', '페임', '아가씨와 건달들' 등에서 활동하고 지난해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인 X-Factor에 출연해 영국을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며 스타덤에 오른 조반니 스패노(Giovanni Spano)가 출연한다.

◇유럽과 아시아 뮤지컬 한 자리에

제13회 DIMF의 폐막작은 1964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4차례나 리바이벌된 러시아 뮤지컬 '지붕 위의 바이올린'이다.

associate_pic
제13회 DIMF 공식초청작 중국의 '청춘'
'지붕 위의 바이올린'은 20세기 초 유대인 마을을 배경으로 전통을 중시하는 아버지와 그 전통에 맛서는 딸들의 이야기를 러시아 혁명으로 불안정했던 시대적 상황과 함께 풀어 낸 작품이다.

스페인과 프랑스의 초청작은 모두 여성을 주인공으로 했다.

'라 칼데로나'는 스페인 작품으로 스페인 역사 속 가장 유명한 여배우로 손꼽히는 '마리아 칼데로나'의 일생을 담은 것으로 17세기 왕정의 이야기를 DJ와 함께 힙합으로 풀어 냈다.

'이브 몽땅'은 프랑스 뮤지컬로 프랑스가 사랑한 남자 '이브 몽땅'의 명곡을 들을 수 있다.

중국 뮤지컬 2편인 '청춘'과 '시간 속의 그녀'는 한·중 합작으로 공연된다.

대만 뮤지컬인 'One Fine Day'는 불치병을 선고받고 이별을 앞둔 모녀가 삶의 마지막을 담담하게 풀어 냈다.

제12회 DIMF에서 창작뮤지컬 상을 수상한 우리나라의 '블루레인'도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올해 축제에서는 총 4편의 우리나라 신작 뮤지컬을 만날 수 있다. 신작 뮤지컬 4편은 '톰 아저씨'와 'YOU & IT', 'Song of the Dark', '윤아를 소개합니다' 등이다.

지역의 우수한 창작뮤지컬을 소개하기 위한 특별공연에는 '이중섭의 메모리'와 '만덕', DIMF의 스테디셀러인 '투란도트' 등 3개의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아시아 뮤지컬의 중심인 DIMF가 국내·외 많은 뮤지컬관계자와 팬들의 높은 기대 속에 축제를 시작한다"며 "DIMF가 작품의 수준, 뮤지컬산업 발전,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모든 영역에서 한 걸음 전진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13회 DIMF의 유료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티켓' 온라인 홈페이지와 대구 동성로 대구백화점 야외무대 앞에 위치한 DIMF 이벤트티켓 '만원의 행복' 특설부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june@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문화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