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대자연 배경으로 결혼하세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등록 2019.06.28 07:31:17수정 2019.07.01 17:4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개관 이후 첫 웨딩 쇼케이스'레인 포레스트'

29일 오후 1~5시 2층 '포레스트 볼룸'

【서울=뉴시스】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포레스트 볼룸'

【서울=뉴시스】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포레스트 볼룸'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강서구 마곡동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가 지난해 5월 개관 이후 첫 번째 웨딩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레인 포레스트'(Rain Forest)라는 이름으로 오는 29일 오후 1~5시 2층 '포레스트 볼룸'에서 연다.
 
이번 웨딩 쇼케이스는 '숲속의 스몰 부티크 웨딩'을 콘셉트로 한다. 호텔이 여의도 두 배, 축구장 70개 규모인 약 50만㎡ 면적에 식물 3100여 종이 서식하는 '서울식물원'과 맞닿은 데 착안했다.

예비 신랑·신부들이 웨딩 홀과 리셉션, 패키지에 포함된 허니문 룸·브라이덜 샤워 룸, 웨딩카 등을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다.
 
이 호텔은 연회장 총 12개를 보유하고 있다. 그중 가장 넓은 포레스트 볼룸은 최대 100명까지 동시 수용 가능하다. 같은 층 소규모 연회 공간인 '메이플 룸' 6개, 1층 뷔페 레스토랑 '가든키친'까지 포함해 '분리 예식'을 진행하면 하객을 최대 250명까지 동시 수용할 수 있다.

포레스트 볼룸의 인테리어는 천장의 화이트 프렌치 레이스 구조물과 연회장 2개 면 전체를 둘러싼 유리창과 함께 모던하고 감각적인 부티크 웨딩 분위기를 담아낸다.

연회장을 나서면 통창으로 화사한 자연 채광이 쏟아지는 넓은 로비가 펼쳐지고, 그 앞으로 서울식물원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가 자리한다. 도심 속 여유로운 웨딩 리셉션을 진행하기에 제격이다.

메이플 룸은 신부 대기실·분리 예식 등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모두 공원을 바라보는 것이 장점이다.

15층 루프톱 테라스 공간에서는 '야외 웨딩'도 가능하다. 쇼케이스 당일에는 '프렌치 가든'에서 영감을 받은 생화 꽃 장식으로 꾸며진다. 라탄 소재 테이블과 의자가 프라이빗 가든 웨딩의 분위기를 더한다.

쇼케이스에서는 다양한 웨딩 관련 업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웨딩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업체는 신랑, 신부의 동선과 시간 등을 고려해 호텔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업체 중 엄선했다. 웨딩드레스 업체 '메종 드 온' '베일드블랑', 웨딩 전문 플라워&스타일링 업체 '메리 제인', 웨딩 스냅&촬영 전문 업체 '어느 멋진 순간 스튜디오', 웨딩 예물 업체 '가에따노 패리스', 웨딩 헤어 메이크업 업체 '순수 마곡점' 등이 참여해 고객과 개별 상담한다.

이날 오후 1시30분부터 웨딩 전문 사회자가 진행하는 '신랑, 신부 모델 워킹 세레머니'가 펼쳐진다.

첫 웨딩 쇼케이스인 만큼 쇼케이스 참가, 당일 웨딩 계약 고객 등에게 푸짐한 혜택을 준다.

당일 계약자에게 스페셜 웨딩 식사 10% 할인, '허니문 룸'으로 라운지 2인 이용 포함 파크 스위트 1박 제공, '메리어트 본보이' 더블 포인트 적립, 결혼 1주년 기념일 바우처(보나틱 룸 1박·가든 키친 2인 조식·2인 가든 키친 디너) 1매 증정 등 특전을 부여한다. 쇼케이스 당일 모엣&샹동 로제 와인 1병도 준다. 특히 이날 50인 보증 계약자에게 베트남 쉐라톤 그랜드 다낭 객실 2박권, 호텔에서 공항까지 웨딩카 서비스 등을 추가 제공한다.

쇼케이스 당일부터 2주 이내 50인 이상 보증 계약자에게 제주신화월드 메리어트관 2박권을 증정한다.

쇼케이스 참가 예약자 중 선착순 30명에게 와인 1병씩을 증정한다.

웨딩 쇼케이스에서는 다양한 럭키드로우와 쇼케이스 후기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당일 계약 고객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열어 어느 멋진 순간 스튜디오의 웨딩 당일 영상 촬영권, 가에따노 패리스의 물방울 컷 다이아몬드 로즈 목걸이, 메종 드온 또는 베일 드 블랑의 수입 브랜드 웨딩드레스 업그레이드 혜택 등 최대 100만원 상당 경품을 나눠준다.

웨딩 쇼케이스 당일 2층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 또는 행사 전경을 담은 사진과 글을 SNS에 올린 참가자 중 2인에게 호텔 숙박권 또는 가든키친 디너 2인 식사 바우처를 각각 증정한다.

호텔 측은 "자연을 담은 인테리어, 마곡 지역에서 유일한 글로벌 브랜드 호텔 등 장점 덕에 우리 호텔 웨딩에 고객의 관심이 크다"며 "혼인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신부들이 호텔 웨딩을 직접 보고 결정할 수 있도록 이번 쇼케이스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는 김포공항과 근접하고,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위치하는 등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