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故정두언 빈소 첫날 조문 행렬…경찰 "타살혐의 없다"(종합)

등록 2019.07.17 10:45: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경찰 "유족 뜻 존중"…CCTV 등 타살 정황 없어

오늘 오전 9시부터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빈소

이재오 한국당 상임고문 등 인사들 잇단 조문

"MB, 만나려고 했는데 참으로 안타깝다 전해"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의 빈소가 마련돼 있다. 2019.07.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의 빈소가 마련돼 있다. 2019.07.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 경찰이 고(故) 정두언(향년 62세) 전 새누리당 의원의 부검을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17일 "타살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은 점과 유족의 뜻을 존중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경찰은 인근 폐쇄회로(CC)TV와 현장감식 및 검시, 유족 진술 등을 종합해 타살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3선 의원 출신인 정 전 의원은 전날 오후 4시22분께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북한산 자락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정 전 의원은 당일 오후 2시30분께 서울 북한산 자락길 인근에서 운전기사가 운전하는 차에서 내린 뒤 산쪽으로 올라간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의 빈소에서 조문객들이 조문하고 있다. 2019.07.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의 빈소에서 조문객들이 조문하고 있다. 2019.07.17. [email protected]

정 전 의원 부인은 오후 3시58분께 남편이 자택에 유서를 써놓고 서울 홍은동 실락공원 인근으로 나갔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드론과 구조견을 투입해 실락공원 인근을 수색했고, 정 전 의원의 휴대전화 위치값을 추적해 정 전 의원 시신을 발견했다.

경찰에 따르면 정 전 의원 자택에선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취지의 유서가 발견됐다. 유족 뜻에 따라 유서의 나머지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에 차려진 빈소에는 정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이 17일 서울 신촌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정두언 전 의원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2019.07.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이 17일 서울 신촌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 정두언 전 의원의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2019.07.17. [email protected]

특히 이재오 자유한국당 상임고문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조문을 오려 했으나 병원 외 외부출입이 제한돼 변호사를 통해 대신 말씀을 전했다"며 "(이 전 대통령이) '영어의 몸이 되지 않았다면 만나려고 했는데 참으로 안타깝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이 상임고문은 '지금부터는 내 이야기'라며 "서로 힘을 모아서 대선을 치렀던 점들만 기억하고 있다"며 "며칠 전 전화를 했을 때 조만간 한번 만나자고 했는데 갑자기 고인이 될 줄은 몰랐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정 전 의원의 발인은 오는 19일 오전 9시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