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 부산

문화관광도시 부산, '8월 문화 콘텐츠 축제' 풍성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등록 2019-08-09 10:09:12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시는 휴가의 계절 여름을 맞아 국내 유일 국제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인 ‘2019 부산국제광고제’를 비롯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과 ‘다이아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축제를 펼친다고 9일 밝혔다. 2019.08.09. (그래픽 =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 제공) 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해양 수도' 부산은 여름이 더 화려하다.

 부산은 자연환경 뿐 아니라 축제·미식·야경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보유해 세계적 여행잡지 ‘론리플래닛’에서도 손꼽는 여행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여름에도 8월 한 달 동안 영상·음악·코미디·레저 스포츠 등 다양한 문화 장르를 총망라한 축제들이 연이어 개최된다.

 부산시는 휴가의 계절 여름을 맞아 국내 유일 국제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인 ‘2019 부산국제광고제’를 비롯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과 ‘다이아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축제를 펼친다고 9일 밝혔다.

 ◇ ‘2019 부산국제광고제’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9 부산국제광고제’는 일반인은 물론 전 세계 유명 광고인들이 함께 어울리는 대한민국 유일의 국제광고제이다.

올해는 ‘☑Influence! 소비자에게 올바른 영향력을 미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전 세계에서 출품된 2만여 편의 독창적인 광고 작품과 유명 크리에이터의 강연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비디오 스타즈(Video Stars) 섹션을 새롭게 신설해 1인 미디어와 관련된 체험 및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크리에이터 체험존’에서는 스튜디오와 방송 장비를 통해 직접 1인 방송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틱톡 체험존’에서는 인기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TikTok)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비디오 스테이지(Video Stage)에서는 인기 방송인이자 크리에이터인 유병재를 비롯해 자도르, 백수골방, 예랑가랑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강연과 함께 미디어 전문가들의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강의가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 가능한 콘퍼런스를 다수 포함해 갈수록 커져가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영향력에 대해 좀 더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소통의 장도 마련한다.

 ◇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세계적인 해외 코미디 아티스트와 국내 유명 코미디언이 참여하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23일부터 열흘간 영화의 전당 및 부산 전역에서 개최된다.

  아메리칸 갓 탤런트 파이널리스트 ‘테잎 페이스(Tape Face)’, ‘박미선 여탕쇼’, ‘옹알스’ 등 주요 프로그램과 함께 특별히 올해는 무료 야외공연을 더욱 강화하여 누구나 코미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다이아 페스티벌 in 부산’

 CJ ENM의 다이아 TV(DIA TV)가 진행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축제인 다이아 페스티벌은 부산 벡스코에서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

 '사는 게 꿀잼'을 슬로건으로 연예인과 유명 크리에이터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무대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 ‘국제해양레저위크’

 전 세계가 함께 즐기는 대한민국 해양레저 축제인 국제해양레저위크(KIMA)가 부산에서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된다.

 부산 송정 해수욕장 개막식을 시작으로 카약·래프팅과 같은 헤양레저체험, 요트맛보기, 해양레저대회, 수중레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야외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바다영화관’과 ‘해양레저 사진공모전’과 같은 특별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 ‘기장임랑썸머뮤직페스티벌’

 기장임랑썸머뮤직페스티벌은 17과 18일 이틀간 부산 기장군의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인 임랑해수욕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해변 대학가요제와 어린이 동요대회 등 노래 경연과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어린이 동요대회는 전국 초등학생들이 참여해 지역 문화교류 활성화에 기여하며, 해변 대학가요제는 2014년 폐지된 대학가요제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행사이다.


heraid@newsis.com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전국 핫 뉴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