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마침내 한국서 만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총아… 안다즈 서울 강남

등록 2019.09.09 16:36:42수정 2019.09.13 15:32: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하얏트 그룹, 세계적 수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국내 최초…전 세계서 21번째, 아시아서 4번째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로비'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로비'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미국의 글로벌 호텔 체인 하얏트 호텔 그룹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안다즈'(Andaz)를 이제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안다즈 서울 강남'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지난 6일 오픈했다. 전 세계에서 21번째, 아시아에서 4번째 안다즈 브랜드 호텔이다.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외관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외관


안다즈는 하얏트가 반세기 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힌디어로 '개인적인 스타일'을 의미한다. "여행지를 진정으로 느끼는, 유일한 방법은 모든 감각을 통해 지역을 경험하는 것"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호텔이 들어선 지역의 문화와 트렌드를 인테리어와 서비스, 고객 경험 등에 녹여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는 하얏트 그룹의 또 다른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파크 하얏트'가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차이가 있다.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스위트 리빙 룸'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스위트 리빙 룸'

 
실제 안다즈 서울 강남은 풍요롭고 럭셔리한 압구정 시그니처를 인테리어와 서비스에 조화롭게 담아낸다.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피에트 분'(Piet Boon)이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문화인 '보자기'와 '조각보'에서 영감을 얻어 전통 미학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도록 인테리어를 디자인했다.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킹 베드 딜럭스 룸' 내 욕실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킹 베드 딜럭스 룸' 내 욕실


객실 241개(스위트 25개 포함)는 한국 전통 문양인 '조각보'를 모티브로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를 이루도록 꾸몄다. 17층에 자리한 톱 스위트 룸 2개는 각각 바·주방·다이닝·TV 룸 등 다기능 엔터테인먼트 공간과 여유로운 야와 테라스 가든 공간 등으로 구성한다. 이들은 프로페셔널한 비즈니스 미팅부터 루프톱 프라이빗 파티까지 다채롭게 변주될 수 있다.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조각보'의 '미들 하우스'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조각보'의 '미들 하우스'


식음(F&B) 시설로는 바쁜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해 간단한 커피와 티, 페이스트리 등을 제공하는 1층 '아츠'(A’+Z), 강남 곳곳의 '미식 골목'을 콘셉트로 한 2층 다이닝 공간 '조각보'(JOGAKBO)를 갖췄다. 개성이 뚜렷한 바와 키친 3곳('바이츠&와인' '칵테일바' '샴페인&초콜릿' 등)으로 이뤄진 '조각보-롱 하우스'를 비롯해 로컬 식재료 특징을 살린 프리미엄 그릴 요리를 내는 '조각보-미들 하우스', 다채로운 오븐 요리를 차리는 '조각보-사우스 하우스' 등으로 구성한다.

1층 '안다즈 리셉션'은 투숙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체크인&아웃 서비스를 진행한다.

 지하 2층에는 연결·분리를 통해 최소 24명부터 최대 400명(스탠딩)까지 동시 수용하는 4개 연회장 '비욘드 더 글래스'(Beyond the Glass), 신부 대기실 포함 3개 '안다즈 스튜디오'(Andaz Studio), 피트니스 클럽·실내 수영장·스파 등 고객 맞춤형 웰니스(Wellness) 시설인 '더 서머 하우스'(The summer house)’ 등이 터를 잡았다.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3번 출구와 직접 연결됐고, 백화점·갤러리·최상급 레스토랑, 병원 등이 즐비한 청담동·가로수길·강남역 등과 접근성이 매우 좋아 강남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최적의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조각보'의 '사우스 하우스'

【서울=뉴시스】안다즈 서울 강남 '조각보'의 '사우스 하우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세계화와 지역화를 융합한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을 표방한 호텔답게 국내 로컬 브랜드와 다양하게 협업한다. 국내 정상급 패션 디자이너 부부 브랜드인 '앤디앤뎁'(Andy&Debb)의 미니멀리즘 서브 브랜드 '콜라보토리'(COLLABOTORY)와 협업해 직원 유니폼을 만들었다. 로컬 코스메틱 브랜드 '탬버린즈'(Tamburins)와 손잡고 시그니처 향을 마련했다. '호호당'의 '보자기 체험 클래스', '설화수 플래그십 매장'의 'K-뷰티 체험 클래스' 참여 기회를 투숙객에게 제공하고, 현대카드의 '트래블 라이브러리' '쿠킹 라이브러리' 등 무료 입장 혜택 등도 부여한다.

후안 메르카단테 안다즈 서울 강남 총지배인은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도시 강남에 안다즈를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국내외 고객이 강남의 라이프스타일을 오감으로 경험하고, 이를 통해 삶에 새로운 영감을 얻게 되길 바란다. 이를 통해 럭셔리 호텔의 새로운 정의와 기준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다즈 서울 강남은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 패키지 '오프닝 셀러브레이션'(Opening Celebration)을 판매한다. 호텔 F&B(주류·룸서비스 제외) 30% 할인,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3시) 등 혜택을 제공한다. 예약 기간은 오는 30일까지, 투숙 가능 기간은 오는 12월20일까지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