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국 관광 영상 세계인 맞춤형 광고...소녀시대 윤아 참여

등록 2019.09.19 09:28: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관광공사 유튜브 채널로 공개

【서울=뉴시스】소녀시대 윤아, 2019년 한국관광 해외광고

【서울=뉴시스】소녀시대 윤아, 2019년 한국관광 해외광고

【서울=뉴시스】박현주 기자 = "우리가 보여주고 싶은 한국이 아니라, 외국인이 가고 싶은 한국이 될 수 있도록 해외 현지인의 취향을 최대한 반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2019년 한국관광 해외광고 영상을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일부터 공개한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방문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한국관광 홍보를 대표하는 광고를 제작하고 해외 홍보활동을 전개해 왔다.

올해는 해외 시장별 방한 관광 수요를 고려하고, 해외광고가 현지인에게 거부감 없이 스며들 수 있도록 중화권, 동남아, 일본, 구미주 등 시장별 ‘현지 맞춤형’ 광고를 제작했다. 특히 기존 예산에 하반기 관광진흥개발기금 변경을 통해 확보한 80억 원을 추가 투입해, 9월 말부터 중화권, 동남아, 일본, 구미주 시장을 대상으로 해외광고를 적극 전개한다.

 ◇ 중화권・동남아・일본, 일상생활과 연결되는 한국여행 강조

항공편으로 1~6시간 내로 이동할 수 있는 근거리 국가인 중화권, 일본, 동남아 지역의 광고 주제는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언제든 떠날 수 있고, 한 번 방문해도 또 방문할 수 있는 여행지’라는 점을 강조해 ‘한국, 당신에게 더 새롭게’로 정했다.

중화권(중국, 대만, 홍콩)과 동남아 광고는 중국 드라마 <무신조자룡>에 출연하며 현지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소녀시대 윤아가 참여해 현지인의 일상 관심사를 반영한 4개 주제별로 제작했다.

중화권 광고는 24일부터 중국의 웨이보(Weibo), 더우인(TikTok), 대만・홍콩의 유튜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텔레비전 광고는 9월 말부터 송출될 예정이다. 동남아 광고는 9월 말부터는 온라인 매체를 통해, 10월 말부터는 텔레비전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일본 광고는 한국여행을 좀 더 친숙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현지 일본인 여성 모델 2명이 참여해 4개 주제*별로 제작했다. 9월 24일(화)부터 일본 유튜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 등 온라인 매체에서 공개한다.
 
【서울=뉴시스】소녀시대 윤아, 2019년 한국관광 해외광고

【서울=뉴시스】소녀시대 윤아, 2019년 한국관광 해외광고


 ◇ 구미주, 한국의 역사・문화를 담아내는 다큐멘터리 광고 송출

  구미주 국가에서는 한국의 자연, 역사 등에 관심*이 많은 점을 감안해, 처음으로 해외 다큐멘터리 방송사 ‘디스커버리 채널(Discovery Channel)’을 활용한 광고를 전개한다. 영국인 사진작가가 한국을 직접 방문해 외국인의 시선에서 한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카메라에 담는다. 광고는 11월에서 12월까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6개국 디스커버리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금까지 한국관광 해외광고는 전 세계에 공통적으로 송출되는 대표 광고로 제작했지만, 올해는 국가별로 차별화된 광고 전략을 수립했다”며 “이번 광고를 통해 한국관광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그것이 방한 관광 수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외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