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시교육청, 16~17일 부산SW교육 페스티벌

등록 2019.10.14 10:27:1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6~17일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관 3A홀에서 '모두를 위한 SW교육'을 주제로 '제4회 부산SW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2019.10.14. (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6~17일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관 3A홀에서 '모두를 위한 SW교육'을 주제로 '제4회 부산SW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2019.10.14. (사진=부산시교육청 제공)[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16~17일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관 3A홀에서 '모두를 위한 SW교육'을 주제로 '제4회 부산SW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산SW교육 페스티벌은 2016년 제1회를 시작으로 해마나 개최하는 행사로, 부산 SW교육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SW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교교육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SW교육 존'을 비롯해 학교 SW교육 지원을 위한 '부산SW교육지원센터존'과 부산형 디지털리터러시 교육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존', 예비교사들이 운영하는 'SW교육 대학 존', 다양한 SW교육 활동을 체험하는 '플레이 존', SW교육 관련 '기업 존', 학생 참여 중심의 '로봇&코딩 존' 등 7개 존이 운영된다.

더불어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부산SW교육 중학생 해커톤 대회와 초등학생 SW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부산SW교육 어린이 교통안전 로봇&코딩 캠프, 게임물 관리위원회와 함께하는 2019 굿게이머 패밀리 등도 마련된다.

먼저 SW교육존에서는 올해 SW교육 선도학교 88곳 중 62곳이 전시·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부산SW교육지원센터 존에서는 언플러그드 활동과 피지컬 컴퓨팅 활동, 코딩 활동 등을 지원한다.

또 디지털존에서는 시교육청 디지털리터러시 연구학교 성과 발표와 3D 콘텐츠 제작, AR콘텐츠 제작, 디지털 작품 제작, 디지털리터러시 퀴즈 대결, AI 드로잉 체험, AI 음악 체험, VR 체험 등 활동을 돕는다.

플레이존에서는 3대 3 배틀 축구와 코코몬 GO, 레고 로봇코팅, 도트매트릭스&큐빅큐빅, SW코딩훗, SW컬링, Up&Down 아두이노, 빛의 전사 카미어택 등 첨단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부산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와 신라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학생(예비교사)들의 SW교육 수업도 진행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개발한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플랫폼과 럭스로보의 사물인터넷(IoT) 창작물 체험, 르노삼성자동차의 전기차 트위지 전시, 핸즈온 캠퍼스의 레고 전시 및 체험, 드림아이티의 FuseX 체험, LG U+의 이동형 팝업스토어(트럭) 체험 등 다양한 SW교육 관련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부산교육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SW교육 필수화에 따라 부산지역 학교의 SW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해마다 이 행사를  열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SW교육을 통한 컴퓨팅 사고력을 키워주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