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원소식] ‘아트 스타트업 공연예술’ 등

등록 2019.10.28 13:39: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아트 스타트업: 공연예술’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제공)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아트 스타트업: 공연예술’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제공)


 【수원=뉴시스】이병희 기자 =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공연분야 예술가와 기획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립역량강화 교육·워크숍 프로그램인 ‘아트 스타트업: 공연예술’을 11월부터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연예술을 중심으로 다루게 될 이번 프로그램은 '강의와 토론: 공연예술 생태계의 이해'와 '예술가 캠프: 공유와 확장' 등으로 진행되며 공연예술 전문가와 프로듀서들이 기획에 참여했다.

'강의와 토론: 공연예술 생태계의 이해'는 한국 공연예술 환경의 이해와 작품제작, 해외교류에 대한 노하우의 공유와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 모두 5차례 강의로 4일, 7일, 11일, 14일, 15일 오후 2~5시 경기상상캠퍼스 교육 1964동에서 진행된다.

이어 캠프 형식의 워크숍 '예술가 캠프: 공유와 확장'이 강원도 화천 문화공간 예술텃밭에서 12월 3~6일 3박4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전문가들과의 경험을 공유하고, 청년 창작가들의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아트 스타트업: 공연예술'은 관심있는 모든 장르의 예술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2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경기문화재단 예술인지원센터(031-231-0880, 0870)로 하면 된다.

◇ ‘2019 아트경기 팝업갤러리×국립암센터’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2019 아트경기 팝업갤러리×국립암센터’ 전시가 30일부터 고양시 국립암센터에서 열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아트플레이스의 기획으로 진행되며, ‘2019 아트경기’ 선정 작가 권현조, 김건일, 김경준, 김남용, 나광호, 박미라, 박진희, 이미숙, 이병욱, 이부강, 이재인, 임선이, 전희경, 조문희, 한세리, 홍기원 등 16명이 참여한다.

회화, 사진, 조각,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전시는 국립암센터 본관 1층의 로비 공간에서 다음 달 22일까지 진행된다.

  국립암센터 이용객과 환자는 물론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구매를 통한 작품 소장까지 가능하다.

전시가 마무리되는 다음달 22일 오후에는 재단법인 국립암센터발전기금과 공동기획으로 ‘2019년 꿈나눔 사랑 자선경매’가 진행된다.

이번 옥션은 ‘2019 아트경기’ 선정작가의 작품과 경기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중견작가의 작품이 출품되는 1부와 연예인·스포츠 스타의 소장품 등 자선물품이 출품되는 2부로 나눠 진행 예정이다.

 경매의 수익금은 소아암 및 저소득층 암환 자 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돼 사회적 가치와 나눔의 미학을 실천할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