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호남대 기업분석경진대회 성황 등

등록 2019.11.27 16:05: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호남대 전경. (사진=뉴시스DB)

호남대 전경. (사진=뉴시스DB)

[광주=뉴시스]송창헌 기자 =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광택)가 주관한 기업분석경진대회에서 호남대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이 대상을 차지하는 등 취업 경쟁력 향상과 자신감 고취를 위한 대학생들의 수준높은 경연이 펼쳐졌다.

27일 호남대에 따르면 전날 IT스퀘어 1층 강당에서 지역대학 재학생들로 구성된 총 10개팀이 경연을 벌인 이번 대회에서 '호기롭넷'(호남대 호텔경영학과 박정우 등 4명)이 대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E-Sports', 우수상은 '경력개발융합스터디'와 'GE-CREW', 장려상은 '빛가람', '옵다', 'OEOE~믿고있다규', 'SEMRM', '백탈', '인생기업'이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호남대 대학일자리센터를 비롯해 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 광주여대 일자리센터, 남부대 취업지원팀이 함께 마련했으며, 대회 심사위원은 한국알프스 강유미 부장, 금호타이어 신재영 부장, 김대중컨벤션센터 김병국 팀장 등 취업유관기관과 산업체 인사들로 구성됐다.
조선이공대학교. (사진=뉴시스DB)

조선이공대학교. (사진=뉴시스DB)

◇조선이공대·아우디·위본모터스 산학협약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가 대학 본부동에서 아우디코리아와 위본모터스㈜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교육용 차량을 기증받았다.

이번 협약은 조선이공대, 아우디코리아, 위본모터스가 산학 관련 취업과 학술 교류 등 상호 발전과 유기적 협력관계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했다.

협약서에는 ▲재학생 현장 실습과 졸업생 취업 연계에 대한 적극 협력 ▲상호 발전을 위한 최신 동향과 정보교류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자문 ▲취업을 위한 특강과 취업기회 제공 등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또 이날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A7 차량 1대를 조선이공대 자동차과에 교보재로 기증했다. 조선이공대 자동차과는 기증받은 차량을 전공 학생들의 실무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용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광주대학교. (사진=뉴시스DB)

광주대학교. (사진=뉴시스DB)

◇광주대,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사진전시회

전통시장의 정겨운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사진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27일 광주대에 따르면 전날부터 광주 서구 양동시장 야외전시관에서 '양동시장과 함께하는 사진영상드론학과 사진전시회'가 막을 올렸다.

이번 사진전시회는 사진영상드론학과 1학년 학생들이 양동시장 내 복개상가와 수산시장, 건어물시장, 닭전길시장, 경열로시장 등 곳곳을 누비며 촬영한 작품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상인들의 얼굴사진과 거리 풍경, 상점 모습 등 다양한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작품들은 양동시장 상인들에게 기증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마련됐으며, 사진영상드론학과는 매년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사진전시회와 작품기증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