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충렬 '천안갑 총선 도전' 출판기념회

등록 2020.01.11 16:58: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4월 15일 21대 총선에서 충남 '천안시(갑)' 도전이 확실한 더불어민주당 이충렬(53)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이 11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저서 '사람곁에 사람으로'를 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열고 있다. 2020.01.11.007news@newsis.com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4월 15일 21대 총선에서 충남 '천안시(갑)' 도전이 확실한 더불어민주당 이충렬(53)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이 11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저서 '사람곁에 사람으로'를 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열고 있다. [email protected]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4월 15일 21대 총선에서 충남 '천안시(갑)' 도전이 확실한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이충렬(53)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이 11일 출판기념회를 열고 본격적인 정치 행보에 나섰다.

이 이사장은 저서 '사람 곁에 사람으로'를 출간하고 이날 오후 2시 단국대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직계 14세손인 그는 천안중앙고, 단국대 경영학과, 공주대 행정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충남도교육감 비서실장, 혁신과 통합 충남집행위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날 덕수이씨 종친회에서는 거북선 조형물을 이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그는 현재 예비후보로 등록하지 않았지만 오는 13일 21대 총선에서 '천안(갑)' 출마를 알리는 기자회견을 앞두고 있어 출판기념회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지지기반 집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4월 15일 21대 총선에서 충남 '천안시(갑)' 도전이 확실한 더불어민주당 이충렬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이 11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 가운데 덕수이씨 종친회가 거북선 조형물을 이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2020.01.11.007news@newsis.com

[천안=뉴시스]이종익 기자 = 4월 15일 21대 총선에서 충남 '천안시(갑)' 도전이 확실한 더불어민주당 이충렬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이 11일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 가운데 덕수이씨 종친회가 거북선 조형물을 이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email protected]

이 이사장은 "이 책에 담긴 이야기들은 한 개인의 삶의 기록이자, '천안'이라는 지역 사회의 발자취"라며 "우리 사회의 민주화 과정의 역사로, 이 책을 읽는 사람 누구라도 지나간 사람을 함께 되짚어보며 미래를 조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축사에서 "이충렬 이사장은 모난 곳이 없다. 착한 사람, 따뜻한 사람, 올바른 사람, 겸손한 사람"이라며 "500여 명의 도교육청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일할 방안을 고민했고,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깊은 고민을 듣고 위로가 되어 드린 분"이라고 이 이사장을 추어올렸다.

민주당 이규희 의원(충남 천안갑)은 "훌륭한 정치인의 덕목 중에는 강조하고 싶은 것은 능력과 인품"이라며 "능력과 인품, 열정과 지혜를 다 가진 정치인이 드디어 천안에 나타났다. 여러분들이 많은 거름과 물을 주셔서 큰 나무로 키워 달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